[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2023년 사회적경제 선도기업으로 ㈜디자인숨, ㈜인그래픽스 등 2개사를 선정하고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광주시는 2017년부터 올해까지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 성장잠재력이 있는 유망기업 24개사를 발굴·선정, 사회적경제 스타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디자인숨은 친환경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 및 제품을 개발해 친근한 캐릭터를 통해 친환경 및 사회적 가치에 대한 시민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인그래픽스는 지역 폐자원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 개발을 통해 시민의 자발적인 환경운동 동참을 이끄는 사회적기업이다.
광주시는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2년간 3300만원의 재정지원과 선도기업 공동워크숍을 통해 협업 네트워크 조성 및 사회적가치 환원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까지 선정된 선도기업 22곳은 지역 장애인 가정,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350가구에 김장 나누기 행사 등 정기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최대범 노동일자리정책관은 “사회적경제는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 가치를 통해 공존과 상생을 모색하는 ‘포용 도시 광주’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며 “사회적경제 선도기업이 지역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