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북극경제이사회와 북극 발전 위한 양해각서 체결
경상북도와 포항시는 11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25 북극협력주간’행사에서 북극경제이사회(AEC)와 북극의 지속 가능한 발전 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북극경제이사회(Arctic Economic Council)는 2014년 북극이사회 산하에 설립된 민간 중심의 경제협의체로 사무국은 노르웨이 트롬쇠에 있고 북극권 8개국의 국내기업 등 3...
▲ 사진=터미널에서 탱커선으로 이동되는 바이오 연료CBL 인터내셔널 리미티드(CBL International Limited)(NASDAQ: BANL)는 자회사인 반레 에너지 인터내셔널 리미티드(Banle Energy International Limited)가 7월 14일 ASB 바이오디젤(홍콩) 리미티드(ASB Biodiesel (Hong Kong) Limited), 세븐 시스 오일(홍콩) 리미티드(Seven Seas Oil (Hong Kong) Limited)와 제휴를 맺고 홍콩에서 첫 B24 바이오 연료 벙커링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국제적인 민간 검사 및 테스트 서비스 제공사인 세이볼트(Saybolt)는 연료 품질, 수량을 보장하기 위해 전체 과정을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맡았다.
CBL 인터내셔널 리미티드는 7월 초 해양환경보호위원회(MEPC)가 채택한 2023 국제해사기구(IMO) 온실가스 전략을 지원하기 위해 주도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 전략은 2030년까지 전 세계 해운업계가 배출하는 온실가스(GHG) 총 배출량을 2008년 대비 최소 20% 감축하고 2030년과 2040년까지 각각 30%, 80% 감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회사는 ESG에 중점을 두는 사업 방향에 따라 GHG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ESG 관련 제품인 바이오 연료 보급에 전념하고 있다.
바이오 연료는 기존 화석 연료보다 탄소 배출이 적은 대안 중 하나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는 바이오 연료가 해운업계 온실가스 배출과 관련된 기후 변화 영향을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CBL 인터내셔널 리미티드는 선제적 대응 문화를 DNA로 가지고 있으며, 이미 2019년 IMO 2020 규제 시행 이전부터 고객사를 대상으로 초저유황유(VLSFO) 공급에 나선 퍼스트 무버 기업 가운데 하나다. 이제 홍콩에서 B24 바이오 연료 벙커링 도입에 다시 한번 앞장서고 있다.
CBL 인터내셔널 리미티드 최고 경영자 겸 회장인 텍 림 치아(Teck Lim Chia)는 “홍콩에서 B24 바이오 연료 벙커링 작업이 완료된 것은 자사가 환경의 지속가능성에 이바지하고, 해운업계의 탄소 배출량 감축 노력에 중요한 진전을 이룬 것”이라며 “이번 작업은 홍콩 벙커링 산업이 바이오 연료를 활용해 탈탄소화를 달성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파주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황리 마무리
파주시는 지난 5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파주시가 개최한 ‘2025년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함을 인공지능(AI) 기술로 해결하고, 시정에 참신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 참가자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더 살기 좋은 파주...
파주시, 조류인플루엔자 감염 예방을 위한 주의 당부
파주시는 지난 25일 파평면 임진강에서 채취된 야생조류 분변 시료에서 에이치(H)5형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되어, 조류인플루엔자 인체감염 주의 및 예방수칙을 강조했다.일반 시민은 ▲축산 농가 및 철새 도래지 방문을 자제하고 ▲야생조류, 가금류 등의 사체와 직접 접촉을 피하며 ▲외출 후 흐르는 물에 비누를 사용해 30초 이상 손.
파주시, 한국인공지능협회 김강희 전문위원 일일명예시장 위촉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지난 10일 한국인공지능협회 전문위원이자 해오름마을 2단지 입주자대표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강희 위원을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하고, 주요 시정 현장을 둘러보는 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김강희 명예시장은 인공지능(AI) 품질·신뢰성 국제 공인자격을 보유한 전문가로, 인공지능 품질 및 검증 분...
김대중의 평화·민주주의를 구현하는 고양김대중포럼 출범
[뉴스21 통신=추현욱 ] 지난 9일, 경기도 고양시 시민들이 민주주의와 평화를 평생 실천한 김대중 대통령의 삶과 정신을 따르자며 ‘고양김대중포럼’을 출범했다. 고양김대중포럼은 남북한 관계가 굳게 닫힌 현실에서 고양시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민간교류의 장을 열고, 고양시에 있는 김대중 대통령의 사저도 시민의 평화문화 교육..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2025년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상 수상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가 지난 9일, 2025년 경기도가 주관한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보건소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비만예방관리 사업을 추진하고, 공원·생활권 자원을 활용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며 건강생활 실천을 적극 지원해 왔다. 그 일환으로 지역 내 공원을 중심으로 한 걷기 .
고양시, 2025년 지역암관리사업 평가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일산동구보건소가 지난 9일 경기도청 다산홀에서 개최된‘2025년 지역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공무원 부문 재가암환자관리 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아주대학교병원 경기지역암센터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도내 보건소 및 지역 암관리사업 관계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