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더불어 민주당더불어민주당이 서울-양평고속도로 종점 변경 의혹과 관련해 국정조사를 거듭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처가 고속도로 게이트’ 진상규명 특위는 오늘(20일) 2차 전체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박광온 원내대표는 “대통령 처가 고속도로 게이트의 문제는 아주 간명하다. 누가 왜 무엇을 위해 어떤 절차를 거쳐서 종점과 노선을 변경하려 했는가 하는 것”이라며 “조사를 통해서 시시비비를 가리는 것이 국회에서 할 수 있는 가장 바람직한 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위 공동위원장인 강득구 의원은 양평군 공무원들에 대해 경기도가 감사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강 의원은 “지난 9일 현 양평군수 전진선은 여의도 민주당 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항의방문엔 10여 명의 양평군 공무원들이 배석하고 구호도 함께 외쳤다”며 “이동할 땐 양평군청 버스를 타고 이동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는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를 위반한 것으로, 이 부분에 대해서 경기도가 감사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강조했다.
공동위원장인 최인호 의원은 “국토부 용역 끝나기도 전에 어떻게 (종점이 강상면으로 변경된 안을) ‘국토부 안’이라고 하나”라며 “당 법률위와 함께 법률위반 여부를 점검하고 정리해서 거짓으로 일관하고 호도하는 공무원들에 대한 조치를 특위 차원에서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준호 의원은 양평군 강상면 병산리 일대에 있는 김건희 여사의 진짜 선산이 발견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고속도로의 종점이 갑자기 바뀌었는데 갑자기 그곳에 왜 김건희 일가의 산과 그 옆에는 알지 못하는 선산이 있었는가”라며 “여기에 대해 정부 여당은 제대로 된 해명을 안 하고 있다. 원희룡 장관이 제대로 해명 못 한다면 국정조사 등 모든 방법 통해 진상을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여야는 오는 26일 국토위 전체회의를 열어 현안질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