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서 ‘성주사 템플스테이’와 ‘로봇랜드 테마파크’, ‘창원 국제 사격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이다. 기부자에게는 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이 돌아가며 기부액의 30%까지 기부받은 지자체의 답례품이 제공된다.
창원특례시의 기부 답례품으로 ‘성주사 템플스테이 체험권’ 과 ‘로봇랜드 자유이용권’ ‘창원 국제사격장 실탄체험’을 선택하여 이용하면 된다.
이 외에도 창원특례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는 ▲미더덕 ▲단감김치 ▲주남의아침 쌀 ▲파프리카 ▲단감빵 ▲한우벚꽃갈비 등 36개 품목이 있어 창원의 맛과 멋을 알리며 기부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하고 있다.
기부금액은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청소년의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등에 투명하게 사용되므로 이번 여름 창원사랑기부를 통해 세액공제로 되돌려 받고 덤으로 답례품도 받아 색다른 체험을 한다면 일석이조가 될 것이다.
고즈넉한 자연 경관과 오랜 세월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아 비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성주사에서의 자신과의 대화를 통한 힐링 체험 ‘템플스테이’ 그리고 256대의 로봇들과 놀이기구, 로봇체험으로 온 가족이 함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이번 여름에는 인파가 많이 몰리는 곳을 벗어나 이러한 곳에서 색다른 체험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 창원시 고향사랑기부제로 ‘성주사 템플스테이’와 ‘로봇랜드 테마파크’ 무료이용(세정과) - 성주사템플스테이.png
정읍경찰서, 교통사망사고 예방 특별 대책회의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경찰서는 정읍경찰서 두승산홀에서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교통 · 범죄예방 기능 각 지구대 및 파출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망사고 급증에 따른 긴급 특별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올해 발생한 교통사망사고 현황과 사고 발생 원인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예방대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로 진행 ...
한우산업 1번지 정읍시, 19억 투입 개량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2026년 한우 산업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총 19억원을 투입, 11개 맞춤형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난해 제정된 '한우산업법' 시행에 발맞춰 체계적인 육성 기반을 마련하고 농가 소득을 실질적으로 높이겠다는 강력한 의지다. 주요 사업은 ▲우량한우 육성 ▲한우 조기임신진단키트 지원 ▲한우사육.
박수현, “AI·딥페이크 대응, 「퍼블리시티권보호법」대표발의
[뉴스21통신/장병기]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수현 의원(더불어민주당 / 충남 공주·부여·청양)은 5일, 「퍼블리시티권 보호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따른 개인의 얼굴·목소리 등 무단 이용을 방지하고, 퍼블리시티권을 체계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목적이다.최근 인공지능 기술..
광주시, 극한호우 대비 우수저류시설 설치 추진
광주시가 반복되는 극한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를 구조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선제 대응에 나선다. 광주광역시는 북구 문흥동성당과 북구청사거리 일원의 상습 침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을 추진한다.광주시는 그동안 행정안전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사업의 필요성을 공감, 2026년도 정부 예산에 국비 40억원을 확.
광주시, 모든 시민이 권리로 보편돌봄 누린다
누구나 도움이 필요할 때 찾아가고, 신청하면 끊김 없이 연결되는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2026년 모든 시민이 권리로 누리는 ‘보편돌봄 체계’로 완결된다.광주광역시는 오는 3월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으로 광주다움 통합돌봄이 국가돌봄으로 전면 확대됨에 따라 더 많은 시민이 경제적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