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는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서 ‘성주사 템플스테이’와 ‘로봇랜드 테마파크’, ‘창원 국제 사격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한도내에서 기부할 수 있는 제도이다. 기부자에게는 10만원까지는 전액,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이 돌아가며 기부액의 30%까지 기부받은 지자체의 답례품이 제공된다.
창원특례시의 기부 답례품으로 ‘성주사 템플스테이 체험권’ 과 ‘로봇랜드 자유이용권’ ‘창원 국제사격장 실탄체험’을 선택하여 이용하면 된다.
이 외에도 창원특례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는 ▲미더덕 ▲단감김치 ▲주남의아침 쌀 ▲파프리카 ▲단감빵 ▲한우벚꽃갈비 등 36개 품목이 있어 창원의 맛과 멋을 알리며 기부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하고 있다.
기부금액은 사회적 취약계층의 지원 및 청소년의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증진 등에 투명하게 사용되므로 이번 여름 창원사랑기부를 통해 세액공제로 되돌려 받고 덤으로 답례품도 받아 색다른 체험을 한다면 일석이조가 될 것이다.
고즈넉한 자연 경관과 오랜 세월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아 비경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성주사에서의 자신과의 대화를 통한 힐링 체험 ‘템플스테이’ 그리고 256대의 로봇들과 놀이기구, 로봇체험으로 온 가족이 함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이번 여름에는 인파가 많이 몰리는 곳을 벗어나 이러한 곳에서 색다른 체험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 창원시 고향사랑기부제로 ‘성주사 템플스테이’와 ‘로봇랜드 테마파크’ 무료이용(세정과) - 성주사템플스테이.png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