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C NEWS거액의 코인 거래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에 대해, 국회 윤리특위 자문위원회가 '제명' 징계를 권고했다.
국회 윤리특위 자문위는 20일 오후 7차 회의를 열고 2시간가량 논의 끝에 김 의원에 대해 '제명' 수준의 징계를 내릴 것을 권고했다.
국회의원에 대한 징계 종류는 ▲공개회의에서의 경고, ▲공개회의에서의 사과, ▲30일 이내의 출석정지 ▲제명 등 네 가지인데, 이 가운데 가장 높은 수위의 징계를 권고하기로 판단한 것이다.
유재풍 국회 윤리특위 자문위원장은 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가상자산과 관련해서 제대로 소명이 안 된 부분이 있고, 그동안에 해왔던 내역이라든가 이런 것을 여러 가지로 고려했다"고 밝혔다.
이어 "전체적으로 봤을 때 (소명이) 성실하지 못한 부분도 있는 것 같다"면서도, "구체적인 거래 액수와 횟수 등에 대해선 정확히 밝힐 수 없다"고 했다.
유 위원장은 또 관련법 개정으로 국회의원 299명이 가상자산 소유 현황과 변동 내역을 신고했다며 이 가운데 11명이 가상자산을 소유한 적 있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이 가운데 일부에 대해선 이해충돌 소지가 있어, 별도로 국회의장이나 소속 정당에 통보하겠다고도 밝혔다.
앞서 자문위는 지난달 29일까지였던 활동 기간을 한 차례 연장하며, 한 달 반가량 김 의원 징계안에 대한 심사를 이어갔다.
자문위의 징계 의견은 앞으로 윤리특위 소위원회와 전체회의를 거쳐, 본회의에서 최종 표결 절차를 밟게 됩니다. '제명'의 경우 재적의원 3분의 2 이상이 찬성해야 가결된다.
김 의원은 국회 상임위원회 중 코인을 거래한 사실은 인정하고 깊이 반성한다고 했지만, 초기 투자금 형성부터 거래 과정에 일체의 위법·불법 행위는 없었다고 주장해왔다.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