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농촌지도 기반조성과 지역 농업경제 활성화를 위해 ‘창원특례시 농업기술센터 신청사’를 올해 9월부터 착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존 농업기술센터는 건립 후 40년이 넘어 새로운 영농 기술 도입과 농업인을 위한 서비스 제공에 한계가 있었다. 업무시설 또한 2010년 창원시 통합 이후 3개 지역으로 분산 운영되어 지속적으로 농업인의 불편을 가중시켜 왔다.
새로 건립되는 ‘농업기술센터 통합청사 신청사’는 성산구 두대동 247번지 일원에 청사를 통합하여 농업인과 시민을 위한 원스톱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청사에는 농업의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하여 농업 전반에 과학 및 ICT 기술을 활용한 연구기능의 토양검사실, 병해충진단실, 교육기능의 영상회의실, 교육실, 도시민을 위한 도시농업체험텃밭,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농산물가공실습장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시는 총 사업비 350억을 투입하여 연면적 10,985㎡, 지상 4층 규모로 2025년 12월 개청을 목표로 정상 추진 중에 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기후변화에 대응한 새로운 소득작물 개발, 첨단 IT기술 농업분야 도입 등 시대적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새로운 농업기술센터를 조성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 창원특례시 농업기술센터 통합청사 신청사 건립 본격 추진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