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소셜임팩트 체인저스 4기’ 최종 성과공유회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대희, 이하 대전혁신센터)가 소셜임팩트 체인저스 4기 ‘최종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소셜임팩트 체인저스는 기술 역량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 기반의 소셜벤처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대전광역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언더독스와 함께 2020년부터 진행해온 대전형 기술 기반 소셜벤처 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 14팀을 선정해 아이디어 검증과 사업화 과정 등 4월부터 총 12주 과정으로 교육과 전문 1:1 멘토링을 병행해 진행했으며, 중간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팀에는 사업화 자금을 지원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소셜임팩트 체인저스를 통해 발굴된 14개 팀의 고도화된 사업 모델과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IR 피칭을 통해 디앤씨바이오테크놀로지, 아크론에코, 이엠시티 등 3개 팀이 소셜벤처의 가능성을 인정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우수기업에 선정된 디앤씨바이오테크놀로지 박성수 대표는 “이번 소셜임팩트 체인저스 과정으로 소셜 미션을 구체화하고 전문 멘토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다양한 시각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재정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사회 문제 해결과 동시에 시장에서도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올해로 4기를 맞은 ‘소셜임팩트 체인저스’는 소셜벤처 기업의 브랜딩을 위한 성장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으며, 70여개의 기술 기반 우수 소셜벤처 기업을 육성하는 성과를 이뤘다.
박대희 대전혁신센터장은 “소셜임팩트 체인저스는 대전혁신센터만의 4년간 운영 노하우로 대전형 기술 기반 소셜벤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앞으로도 소셜벤처들이 대전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역의 과학기술 자원을 연계하고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