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8일 시청에서 관내 수협이 주최하여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마산수협(수협장 최기철)·창원서부수협(수협장 한호갑)·진해수협(수협장 김일용)·멸치권현망수협(수협장 최필종)이 공동 주최했으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안전성 우려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를 늘리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에는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을 비롯해 관내 수협장과 어업인 단체장, 시청 직원 등 800여 명이 함께했다.
행사 일환으로 시청 구내식당에서는 마산수협·진해수협·멸치권현망수협에서 준비한 피조개, 자숙홍합, 건멸치 등을 식재료로 활용해 만든 점심이 제공됐으며, 식당 입구에서는 멸치권현망수협의 건멸치 무료 나눠주기도 진행돼 시청 직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시청 본관 1층에서는 홍남표 시장과 수협장, 어업인 단체장 등이 함께한 ‘우리 수산물 소비촉진’ 안전 수산물 홍보 및 소비를 장려하였다.
앞으로 창원시는 관내 수협과 함께 진해만 싱싱수산물축제, 마산 홍합축제, 수산물 판촉 및 시식 행사 등을 추진해 우리 수산물의 안전성 홍보와 소비 촉진 활동을 지속해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원전오염수 방류가 예상됨에 따라 수산물 소비가 크게 위축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수산물의 안전성을 널리 알리고,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대책도 마련해 수산업에 종사하는 분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창원특례시, 수협 주최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 개최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