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북극경제이사회와 북극 발전 위한 양해각서 체결
경상북도와 포항시는 11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25 북극협력주간’행사에서 북극경제이사회(AEC)와 북극의 지속 가능한 발전 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북극경제이사회(Arctic Economic Council)는 2014년 북극이사회 산하에 설립된 민간 중심의 경제협의체로 사무국은 노르웨이 트롬쇠에 있고 북극권 8개국의 국내기업 등 3...
▲ 페레, 3년 연속 수익의 평균 40% 이상 사회 및 환경 프로젝트에 환원2022년 비콥(B Corp) 인증을 받았던 제약회사 페레(Ferrer)가 더 나은 사회에 기여하는 윤리적 비즈니스 접근법을 통해 비즈니스에 또 다른 방식이 있음을 다시 한번 널리 선보였다. 지난 3년간 페레는 순수익의 평균 40% 이상을 다양한 사회 및 환경 프로젝트에 환원하며 더욱 공정하고 공평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페레에서 발표한 지속가능성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에는 수익의 47%를 재투자하며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전달하겠다는 회사의 공약을 지켰다.
페레 최고경영자 마리오 로비로사(Mario Rovirosa)는 “우리는 하나의 기업으로서 비즈니스 수익과 사회적 이익을 동등하게 여겨야 할 의무와 책임이 있다”며, “제약 사업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닌, 실질적인 사회 변화를 만들어 내는 수단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것은 인지하고 있지만, 다른 기업들도 우리와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갔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페레는 다른 기업에 영감을 주고 페레라는 기업 하나를 넘어 그 이상으로 긍정적 영향을 확대하기 위해 비즈니스 파트너, 공급업체, 기타 회사와 관련해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펼쳤다. 그 예로는 공급업체의 환경, 사회적 책임 및 거버넌스(ESG)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해 공급업체를 지원하고 그 방향을 안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착한 공급업체(Suppliers for Good) 프로그램이 있다.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한 ESG 평가 프로세스를 시작해, 2022년까지 에코바디스(Ecovadis) 플랫폼을 통해 320개 공급업체에 대한 평가를 마쳤다. 이중 약 50%에 해당하는 업체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2022년에는 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의 공급업체 참여(Supplier Engagement) 부문에서 선두를 차지했다. 이와 더불어 페레는 이러한 이니셔티브를 통해 에코바디스 골드(EcoVadis Gold) 인증을 취득했다.
또한 이와 유사한 프로젝트로, 비즈니스 파트너가 참여하는 착한 파트너(Partners for Good) 프로젝트에도 착수했다. 착한 파트너 프로젝트는 선정된 파트너를 대상으로 환경, 사회적 책임, 기업 거버넌스 측면에서의 성과를 평가 및 홍보하고,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해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행동을 규정하는 것으로 구성된다.
파주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황리 마무리
파주시는 지난 5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파주시가 개최한 ‘2025년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함을 인공지능(AI) 기술로 해결하고, 시정에 참신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 참가자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더 살기 좋은 파주...
파주시, 조류인플루엔자 감염 예방을 위한 주의 당부
파주시는 지난 25일 파평면 임진강에서 채취된 야생조류 분변 시료에서 에이치(H)5형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되어, 조류인플루엔자 인체감염 주의 및 예방수칙을 강조했다.일반 시민은 ▲축산 농가 및 철새 도래지 방문을 자제하고 ▲야생조류, 가금류 등의 사체와 직접 접촉을 피하며 ▲외출 후 흐르는 물에 비누를 사용해 30초 이상 손.
파주시, 한국인공지능협회 김강희 전문위원 일일명예시장 위촉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지난 10일 한국인공지능협회 전문위원이자 해오름마을 2단지 입주자대표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강희 위원을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하고, 주요 시정 현장을 둘러보는 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김강희 명예시장은 인공지능(AI) 품질·신뢰성 국제 공인자격을 보유한 전문가로, 인공지능 품질 및 검증 분...
김대중의 평화·민주주의를 구현하는 고양김대중포럼 출범
[뉴스21 통신=추현욱 ] 지난 9일, 경기도 고양시 시민들이 민주주의와 평화를 평생 실천한 김대중 대통령의 삶과 정신을 따르자며 ‘고양김대중포럼’을 출범했다. 고양김대중포럼은 남북한 관계가 굳게 닫힌 현실에서 고양시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민간교류의 장을 열고, 고양시에 있는 김대중 대통령의 사저도 시민의 평화문화 교육..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2025년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상 수상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가 지난 9일, 2025년 경기도가 주관한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보건소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비만예방관리 사업을 추진하고, 공원·생활권 자원을 활용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며 건강생활 실천을 적극 지원해 왔다. 그 일환으로 지역 내 공원을 중심으로 한 걷기 .
고양시, 2025년 지역암관리사업 평가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일산동구보건소가 지난 9일 경기도청 다산홀에서 개최된‘2025년 지역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공무원 부문 재가암환자관리 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아주대학교병원 경기지역암센터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도내 보건소 및 지역 암관리사업 관계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