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도, “전국 근로자 여러분! 경남에 할인받고 놀러오세요!”경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7월 31일부터 정부가 추진하는 ‘근로자휴가지원사업’과 연계하여 휴가객을 경남에 유치하기 위한 경남여행상품 할인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남도 내수활성화 시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근로자휴가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 근로자 15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전용 온라인 쇼핑몰(베네피아 운영)에서 경남 숙박, 여행상품 등을 구매 시 50% 할인, 최대 3만원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근로자휴가지원사업’은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기업과 함께 근로자의 국내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근로자가 20만 원을 부담하면 정부와 기업이 각 10만 원을 지원한다. 근로자는 총 40만 원의 여행 적립금으로 전용몰을 통해 국내 여행상품 구매할 수 있다.
휴가샵 내 경남 여행상품은 숙박, 여행패키지상품, 교통 등 여행 필수요소 할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체인호텔과 리조트, 펜션 예약, KTX와 렌터카 등 단일상품 구입이 가능하다.
또 패키지 전문 여행사에서 구성한 ‘경상남도 기차여행’, ‘내 차로 경남 자유여행’ 등 각자의 여행 취향에 맞는 여행패키지 상품도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할인행사는 7월 3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베네피아 휴가샵(https://vacation.benepia.co.kr) 내 경남 여행상품 전용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경남 여행상품 전용 웹페이지에서는 경남도가 추천한 여름철 여행지 15곳*도 확인할 수 있다.
* 추천 여름철 여행지 15곳: ▲창원 광암해수욕장 ▲진주 진양호 ▲통영 비진도 ▲김해 수로왕릉 ▲밀양 얼음골 케이블카 ▲거제 명사해수욕장 ▲양산 내원사 계곡 ▲의령 자굴산 자연휴양림 ▲강주 해바라기 마을 ▲창녕 남지개비리 ▲고성 상족암군립공원 ▲남해 송정솔바람해변 ▲하동 하동송림 ▲산청 경호강 래프팅 ▲거창 수승대
김맹숙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긴 장마와 무더위에 지친 피서객에게 다양한 관광지와 체험이 준비된 경남 여행을 추천한다”라며, “이번 할인행사를 계기로 올여름 휴가뿐만 아니라 바다・산・강・축제 등 다채로운 매력이 가득한 경남을 많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연두 경남관광재단 사무국장은 “엔데믹 이후 첫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 여행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고 이번 할인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라며, “정부의 한국관광 및 내수활성화 정책 이행과 동시에 여름 휴가객 유치 증대를 통해 경남 경제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