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진구청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광진숲나루 전망대 주변에 ‘광진무궁화정원’을 새롭게 조성했다. 우리나라의 국화인 무궁화를 생활속 가까이에서 친근하게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해 주민들의 관심을 증진시키고 무궁화의 위상을 높이기 위함이다.
지난 5월부터 3,500㎡ 규모에 무궁화 3,000주를 식재하였으며 백단심, 불새, 파랑새, 아사달 등 생육이 강하고 색이 강한 대표적인 무궁화 품종을 심어 이용객들이 다채롭고 아름다운 무궁화를 감상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수목을 꽃잎 모양으로 배열하고 물길을 형상화한 산책로를 조성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으며 안내판을 설치하고 산책로 중간에 쉼터도 마련해 무궁화를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광진무궁화정원과 무궁화의 아름다움이 널리 퍼지도록 주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바란다.”며 “앞으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녹지공간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무궁화정원을 관리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광진구 공원녹지과(02-450-7782)로 문의하면 된다.
태안화력발전소 사고… 발전설비 '폭발'로 2명 화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에서 9일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작업자 2명이 중상을 입었다. 2018년 이 곳에서 일하다 숨진 고 김용균 씨의 사망 7주기 추모제를 하루 앞 둔 날이었다.9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3분경 충남 태안군 원북면 방갈리 한국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오후 3.
광주 남구 “근대의상 키링, 정부 기념품으로 출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 양림동 주민들로 구성된 컬러브릿지 협동조합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5 관광두레 전국대회 이음두레 공식 기념품 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5일 남구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달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제1회 관광두레 공식 기...
광주 남구, 연말연시 식품접객업소 안전관리 지도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연말연시를 맞아 먹거리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8일 남구에 따르면 관내 식품접객업소 지도‧점검이 이날부터 오는 19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남구는 올해 위생 교육기관에서 진행한 식품 위생교육에 참여하지 않거나, 올해 점검 이력이 없는 업소를 위주로 점검하며, 이 .
광주 남구, 퇴원 후 ‘가정 내 진료 공백’ 걱정 던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병원 퇴원 환자의 재입원 및 시설 입소 예방을 위해 지역 12개 의료기관과 협약을 맺고 퇴원 환자 재가 복귀 서비스에 나선다.특히 재입원 가능성이 가장 높은 퇴원 직후부터 구청과 협약 의료기관이 협력해 환자별 맞춤형 의료 돌봄 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퇴원 환자의 지역사회 복귀도 한층 원활해질 것으...
광주 남구 아동‧청소년, ‘꿈의 오케스트라’ 무대 선다
광주 남구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2025년 한해 끝자락에서 음악을 매개로 배움과 협력, 공동체 문화의 진수를 뽐내는 꿈의 무대를 펼친다. 8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남구 꿈의 오케스트라가 오는 11일 봉선동 남구 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남구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