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연합뉴스정부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국내산 수산물 소비액의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상시 할인받을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성훈 해양수산부 차관은 오늘(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관련 일일브리핑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시장의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매월 확대 시행하라는 지시를 한 바 있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박 차관은 “연말까지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계획을 마련해, 저렴하게 안전한 우리 수산물을 즐기실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우선, 내일(3일)부터 6일까지 전국 28개 전통시장의 3,000여 개 점포를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진행하고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
해당 기간, 해당 전통시장의 참여 점포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하면 1인당 최대 2만 원 한도로 당일 구매 금액의 30%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고 박 차관은 설명했다.
정부는 한편, 일본 원전 오염수가 해양 생태계에 미칠 영향을 모니터링할 때, 사용된 어종의 숫자가 너무 적고 방사성 물질 축적 위험을 축소했다는 의혹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박구연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은, 도쿄전력이 방사선환경영향평가에서 편평어와 게, 갈조류 등 세 가지 어종을 선택한 건 국제방사선방호위원회(ICRP)가 제시한 대표 해양 어종이기 때문이라며, “ICRP는 이 어종에서 검출되는 방사성 물질의 양이 기준치보다 낮다면 모든 해양생물이 동등하게 안전하다고 볼 수 있다는 설명을 이미 제시한 바 있다”고 말했다.
또 도쿄전력이 먹이사슬망의 방사성 물질 축적 위험을 의도적으로 축소했다거나, 방사선환경영향평가에서 방사성 핵종이 침전물에 흡수되는 문제를 다루는 방식에 하자가 있다는 등의 의혹도 사실과 다르거나 타당하지 않다고 밝혔다.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