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위축된 수산물 소비심리를 다시 활성화하기 위해 직원들이 먼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창원시 수산과 직원 일동은 관내에 위치한 횟집을 찾아 직원들의 단합을 도모함과 더불어 수산물 소비에 앞장서고, 시민들의 발길이 줄어들어 힘들어하는 상인들을 위로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직원들의 식사 자리는 지난달 시에서 수립한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대비 대응계획’의 일부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단순 홍보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직원들이 먼저 나서 수산물을 소비하며 안전성을 널리 알려, 신뢰를 다시 회복하고 위축된 소비심리까지 다시 활성화하고자 하기 위함이다.
이번 행사는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수산과를 시작으로 시청 전 부서 직원들이 관내 수산물 식당을 찾아 식사하며 자연스러운 수산물 소비 분위기를 조성해 시민들의 발길이 다시 수산시장으로 향했으면 하는 바람이 담겼다.
김현수 수산과장은 “시민 여러분들도 안심하고 우수한 우리 수산물을 많이 이용해 주셨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 창원특례시 직원들, 수산물 소비 앞장서(수산과) (2)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