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한덕수 국무총리가 새만금 세계잼버리대회 준비가 미숙했다는 지적에 "여러 의혹에 대한 원인을 밝히는 문제는 잼버리가 끝나고 난 뒤 하는 것이 옳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오늘(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잼버리대회 진행이 미숙했던 원인을 무엇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평가는 잼버리가 제대로 끝나고 생각을 하는 것이 옳다"며 이 같이 말했다.
부실 책임을 따지기 위한 정부 차원의 감찰 등에 대해서도 "지금으로서는 잼버리 대회를 잘 마치는 것이 급선무"라며 "그런 문제를 언급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선을 그었다.
한 총리는 "(잼버리대회) 초반에 문제가 있었던 건 사실이지만 중앙 정부가 적극적으로 잼버리대회 안전 등 문제에 개입하며 (상황이) 좋아졌다는 얘기를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했다"고 했다.
이어 오늘부터 스카우트 대원들이 숙소 이동을 시작했다며 "정부가 총력전을 통해 태풍의 피해로부터 피하게 하는 것이 (현재는) 최대의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한 총리는 오늘 국무회의에서 재난관리 체계 정비를 주문한 데 대해서는, "행안부가 (재난 대응) 총괄 부서로서 차관급을 따로 갖고 있는 조직이어서, 필요하다면 모든 부처가 행안부의 조직이 잘 이뤄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재난관리 조직 개편 가능성은 부인했다.
최근 연이은 흉기 난동 사건과 이를 예고하는 게시글이 올라오는 데 대해서는 "정상적인 상황은 아니"라며 "법률적으로 수정할 부분이 있는지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일본 정부가 이달 말쯤 후쿠시마 오염수를 방류할 것이라는 일본 측 보도에 대해서는 "방류는 일본 정부의 결정일 것"이라면서도, "대한민국은 국제 기구와 철저히 협력하면서 과학적인 방류가 이뤄지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