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6년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토지보상 평가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2026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공시지가를 2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광주시 표준지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이는 2025년 상승률(1.47%)보다는 소폭 높아진 수치이나 전국 평균 상승률(3.36%)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자치구별 상승률은 ...
▲ 사진=송파구청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제6호 태풍 '카눈' 북상에 대비해 도로시설물 점검 및 위험지역 예찰 강화 등 대비에 만전을 기한다.
이번 태풍은 강한 비?바람을 동반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구는 8일 오후 구청 소회의실에서 실무부서 대책 회의를 열고 대비 태세에 돌입하였다.
수도권은 10일경 태풍 영향권에 들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구는 ▲시설물 점검 ▲위험지역 사전 예찰 ▲신속한 주민 안내로 대비에 힘쓴다.
태풍에 대비해 서강석 구청장은 지난달 26일과 27일, 풍납토성 나들목에 설치된 육갑문과 신천 빗물펌프장을 찾아 가동상황을 선제적으로 챙겼다. 구는 관내 6개 빗물펌프장과 저류조 등 침수방지시설 7,200여 개 가동을 유지하고 소형 양수기 943대를 확보해 필요시 즉각 투입한다.
침수 위험이 높은 지하차도, 하천 인근은 긴급 점검 후 위험 징후 발생 시 즉각 조치에 나선다. 66개 하천변 산책로 진·출입로 통제와 상황 전파, 현장 출동 등이 시행될 방침이다. 도심 침수에 주요 원인이 되는 빗물받이 33,000개는 현장 점검을 실시해 퇴적된 쓰레기와 협잡물을 제거한다.
특히, 강풍 대비 도로시설물 점검으로 전도 사고 방지에 집중한다. 지난 7월 말 잠실로를 포함해 16개 노선 가로수 대상으로 위험 수목 사전 안점점검을 완료한 후 가지치기를 실시하고 있다.
또 그늘막, 교통표지판, 공사장 가림막은 전도 사고가 나지 않도록 시설 결박 등 조치하고 최근 늘어난 불법현수막 철거로 주민 피해가 없도록 힘쓴다.
이 밖에도 구는 홈페이지, SNS, 등을 활용해 태풍 정보를 집중 안내하고 도로침수에 따른 교통통제, 하천 범람 등 위험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여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태풍 진로를 예의 주시하여 사각지대 없는 현장 예찰·점검을 실시하고 상황에 맞는 신속한 대응으로 주민 안전을 꼼꼼히 챙길 것”이라며 “주민들께서도 국민 행동 요령을 준수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힘써달라”고 전했다.
광주·전남 행정통합 특별법 발의 임박…에너지·AI·의료 특례 집중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가 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특별법」 검토 제3차 간담회를 개최하며 법안 발의 전 최종 점검에 나섰다. 이번 간담회는 특별법의 주요 내용과 특례 조항을 정비하고, 시도민의 삶에 직접 영향을 미칠 핵심 특례를 구체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분야별 특례 .
지난달 ‘증여러시’...정부 양도세 중과 부활 카드에 증여로 선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정부가 다주택자 매물 출회를 유도하겠다며 꺼내든 ‘양도세 중과 부활’ 카드가 시장에서는 오히려 부의 대물림을 가속화하고 있다. 양도에 대한 징벌적 수준의 세금 예고에 다주택자들이 시장에 집을 파는 대신 자녀에게 자산을 물려주기 시작했다는 분석이다.25일 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지...
2차전지, 로봇이 깨웠다…전고체·2차전지 ETF 상위권 장악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 전고체 배터리와 2차전지 테마 상품이 주간 수익률 상위권을 휩쓸었다. 전기차 시장 둔화로 한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2차전지가 휴머노이드 로봇 확산 기대와 맞물리며 다시 테마의 중심으로 올라서면서다. 특히 레버리지 상품이 상위권에 다수 포진하며 상승 탄력이 두드러졌다.25일 펀...
광주시, 2026년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토지보상 평가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2026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공시지가를 2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광주시 표준지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이는 2025년 상승률(1.47%)보다는 소폭 높아진 수치이나 전국 평균 상승률(3.36%)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자치구별 상승률은 ..
[속보] 이재명 대통령,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보수 진영 대표 경제통으로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며 '탕평 인사'로 기대를 모았으나 각종 의혹으로 사퇴 압박을 받은 이혜훈 후보자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이 결국 지명을 철회했다.청와대 홍익표 정무수석은 25일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은 숙고와 고심 끝에 이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기로 결정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