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LH컨설팅LH컨설팅(대표 홍형기)은 7월 28일 ‘2023 CoMPEX KOREA(소재·부품·장비 중소기업대전)’에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혁신상 지원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CES 혁신상은 매년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수여하는 상으로, 이미 국내 수많은 기업이 혁신상 수상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높이고 자사 기술의 경쟁력을 공증했다.
혁신상은 새롭게 출시된 전 세계 혁신 제품을 대상으로 혁신성, 기술력, 디자인을 평가해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제품을 선발해 수여한다. 올해 초 전체 612개 혁신상 수상 제품 가운데 국내는 216개를 수상해 미국(177개)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LH 컨설팅은 지난해 설립된 경영 컨설팅 기반의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MICE 산업과 연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기업 내 다양한 산업의 행사를 대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CES 혁신상 신청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혁신상 컨설팅 서비스는 8월 2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한편 홍형기 대표는 이 밖에도 △CES 전시장 핵심 위치(LVCC관 North Hall) 내 부스 참여를 할 수 있는 ‘전시 참여 서비스’ △전시장 내 핵심 기술 테마와 눈여겨볼 기업을 중심으로 가이드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투어’ △CES 개최지 주변을 산업별로 구분해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여행할 수 있는 ‘비즈니스 트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중견·중소 제조사, 공급사 임직원 및 제조 기반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발표는 홍형기 대표의 CES 혁신상 소개 이후 혁신상 수상 기업 대표(힐스로보틱스 박명규 대표, 알고케어 정지원 대표, 레티널 김재혁 대표)들의 사례 발표가 이어졌으며, 마무리로 혁신상과 관련된 신청 절차와 Q&A를 통해 혁신상 획득을 위한 정보를 공유했다.
2023 CoMPEX KOREA 행사 주관 기관인 스마트제조혁신협회 예화경 이사는 “제조 산업 내 다양한 기업들이 공신력 있는 CES 혁신상 신청을 통해 국내 제조업체가 가진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선보이기를 희망하며, 더 나아가 산업의 전반적 발전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