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수산인더스트리발전 플랜트 종합 정비 솔루션 기업 수산인더스트리(126720, 한봉섭·김병현 각자대표)가 올해 상반기 실적을 공시했다.
수산인더스트리의 올해 상반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1698억2300만원, 영업 이익 273억3800만원, 당기 순이익 269억7700만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9.4%, 17.7%, 44.4% 고르게 성장한 수치다. 영업 이익률은 16.1%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국내 원자력 및 화력 발전소 계획예방정비(OH) 수행과 나이지리아 엑빈발전소 6호기 계획예방정비 수행, 그리고 자회사 수산이앤에스의 안전등급 제어기기(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PLC) 공급이 이번 실적 견인 요인이라 밝혔다.
수산인더스트리는 올해를 해외 진출과 사업 다변화 원년으로 삼고 사업 활동에 매진할 계획이다. 특히 회사는 올해 6월 UAE 바라카 원전(BNPP) 전호기에 대한 계획예방정비 수주 성공에 따라 이를 기반으로 한 향후 원자력 해외 정비 사업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바라카 원전 계획예방정비 수행은 이번 달부터 본격화될 예정이며, 하반기부터 매출에 반영될 전망이다.
또 노후 발전소 개선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인 나이지리아 엑빈발전소의 정비 수행 이후 방글라데시, 파키스탄 등 해외 발전소에서 선제적인 계획예방정비 요청이 늘어나고 있다. 수산인더스트리는 지난해 하반기와 올해 상반기에 이미 엑빈 발전소 2, 6호기의 계획예방정비 수행을 완료했으며, 내년 상반기에 추가적인 계획예방정비 수주가 발생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산인더스트리 한봉섭 대표이사는 “국내에서 쌓아온 발전 정비 레퍼런스와 시장에서 인정받는 정비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정비 사업 등 신사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