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성산구 공동육아나눔터(신한 꿈도담터 148호점)가 내부 리모델링 후 이달 22일부터 재개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은 시설 노후로 인한 이용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상반기 여성가족부-신한금융그룹 협약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 지원사업’에 신청하여 추진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핵가족화로 약화된 가족기능을 보완하고 자녀 양육부담 경감을 위한 ‘열린 공동체 공간’이다. 지역사회 소통과 관계가 약화된 시대에 이웃 간 돌봄 나눔과 양육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공간으로서 중요한 역할과 의미가 있다.
새롭게 단장한 프로그램실과 놀이공간에서는 보호자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 자녀 돌봄 품앗이, 부모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용 시간은 화~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다. 초등 저학년 이하의 자녀와 보호자가 동반하여 이용할 수 있다.
최종옥 여성가족과장은 “자녀 양육의 어려움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양육 친화적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성산구 공동육아나눔터가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활용으로 양육정보 등을 공유하고 부모들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는 사랑방 공간으로 입지를 다져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창원시 가족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성산구 공동육아나눔터(☎ 225-3959)로 문의하면 된다.
▲ 창원특례시, 성산구 공동육아나눔터 재개관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