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해군 전대를 시찰하고 순항미사일 발사 훈련을 참관했다.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동해의 제2 수상함 전대를 시찰하고 전략 순항미사일 발사 훈련을 참관했다고 북한 매체들이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직접 무전기를 쥔 채 경비함에 올라, 순항미사일 발사를 지켜봤다.
북한 매체들은 미사일이 단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신속히 목표를 명중 타격시켰다면서, 공격 능력이 완벽했다고 평가했다.
김 위원장은 해군 전투력을 비약적으로 향상하고, 해군 무장 장비 현대화에도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의 발표 내용이 과장되고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다"고 밝혔다.
핵 탑재가 가능한 '전략' 순항미사일이 아니고, 목표물에도 명중하지 못한 것으로 우리 군은 파악한 것으로 전해졌다.
합참은 "한미는 관련 징후를 사전에 포착해, 실시간 감시하고 있었다"며, "북한의 어떤 도발에도 압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대비 태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의 행보는, 오늘부터 시작된 '을지 자유의 방패', UFS 한미 연합연습을 의식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연습에선 2019년 이후 축소된 대규모 연합 야외 기동 훈련이 대폭 확대된다.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어난 30여 건의 훈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과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 상황 등을 시나리오에 담아서, 실전과 같은 훈련이 진행된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
울주군,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중대재해 예방과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18일 문수홀에서 도급·용역·위탁사업 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행할 수 있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담당 공무원 안전관리 관리 역량..
울주지역자활센터, ‘미니룸사업단’ 본격 출범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울주군 대표 특산물인 서생배로 디저트를 만드는 ‘미니룸사업단’을 본격 출범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이날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울주지역자활센터장 및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사업 ‘미니룸사업단’ 개소식을 가졌다.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