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지난 18일 8개 읍면의 주민과 공무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북상면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2023년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21일 전했다.
이번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는 총 2부로 진행됐으며, 공무원과 주민의 자치분권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주민의 자치역량 강화 및 군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지방분권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안권욱 전 고신대학교 교수가 강사로 나서 △자치분권의 이해 △주민자치회의 역할 △거창군 주민자치회의 발전방향에 대한 열정적인 강연으로 참석자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이어진 2부에서 참석자들은 주민자치제도 소개, 주민자치위원의 역할을 알아보고 타 시군 운영 사례 영상을 시청하며 향후 주민자치회 운영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찾아가는 아카데미가 공무원과 주민들이 자치분권을 이해하고 발전방향을 고민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수요조사를 통해 거창군 자치분권의식 성장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