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C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은 "대통령도, 국무총리도 아닌 차관급 인사가 국민 앞에 나와서는 '과학기술적으로 문제가 없는데 우리 정부는 방류 찬성은 아니'라고 한다"며 "다 찬성해놓고 국민들을 상대로 말장난하는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유 전 의원은 오늘 오전 CBS 라디오에 출연해서 "반대하는 사람들을 가짜뉴스 선동으로 몰아가고 대통령실 예산으로 오염수 안전을 홍보하고 있는데 이게 어떻게 반대하는 나라의 입장이냐, 국민이 바보냐"며 이같이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오염수 방류는 과학적으로도, 전략적으로도 반대하는 게 맞는다"며 "사고 원자로에서 발생한 오염수의 방류는 인류가 최초로 겪는 것일 뿐더러, 우리가 반대를 해야 앞으로의 방류 과정에서 협상력을 키울 수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 수산업이 타격을 입는 근본 원인은 일본의 방류 때문이지 우리 국내에서의 찬반 논쟁 때문은 아니"라며 "가장 가까이 있는 우리나라가 방류에 반대하면 일본이 압박을 받아 다른 대안을 모색할 수도 있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중요한 문제를, 국민의 건강과 안전과 바다의 안전에 관련된 문제를 찬성할 것 같으면 대통령께서 직접 발표했어야 한다"며, 차관급인 박구연 국무조정실 1차장이 정부 입장을 발표한 것을 두고 "비겁하며 당당하지 못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