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외교부임수석 외교부 대변인은 오늘(24일) 정례브리핑에서 "우리 정부는 IAEA와의 적극적이고 밀도 높은 협의 끝에 한국과 IAEA 간 정보 공유 메커니즘을 구축했다"며 "이를 통해 IAEA의 후쿠시마 모니터링 활동에 대한 정보 공유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메커니즘에 따라서 우리 전문가가 정기적으로 IAEA 후쿠시마 현장 사무소에 방문할 예정"이라며 "이를 위해 우리 측 전문가의 최초 방문이 최단 시간 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제반 사항을 막바지 협의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전문가 구성에 대해 외교부 당국자는 "관련 내용은 국조실 TF에서 종합적으로 발표하게 돼 있기 때문에 외교부 차원에서 미리 말씀드리기는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앞서, 한덕수 총리는 오늘 오후 발표한 오염수 방류 대응 담화문을 통해 2주일에 한 번씩 우리 측 전문가를 현지 IAEA 사무소에 파견해 확인하고, 현지에 머무르지 않을 때는 일본 측이 방류와 관련된 데이터를 1시간에 한 번씩 업데이트해 정부에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