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닐슨아이큐, 창립 100주년 자축 김민수
  • 기사등록 2023-08-25 15:17:32
기사수정

▲ 사진=NIQ


글로벌 컨슈머 인텔리전스 기업인 닐슨아이큐(NIQ)가 오늘 창립 100주년을 맞이한다. 1923년 아서 찰스 닐슨(Arthur C. Nielsen, Sr.)이 창립한 NIQ는 시장점유율이라는 개념을 고안하면서 소비자 구매 행동 및 이행 가치가 높은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업체로 도약했다. 이는 가장 많은 구매 채널, 소비자, 국가를 분석한 결과로 일군 성과라 할 수 있다.


올해 초 GfK와의 전략적 결합을 통한 성공적인 합병 소식을 알린 NIQ는 일용소비재(FMCG), 기술 제품, 내구재 분야를 선도하는 컨슈머 인텔리전스 제공업체로서 전 세계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관한 풀뷰(Full View™)를 통해 가장 전반적이면서도 명확한 관점을 제시한다. 합병 후 NIQ의 매출은 40억 달러를 상회했으며, 100여 개국에 3만 명이 넘는 고객사를 확보했다. 이는 옴니채널 커버리지, 비지니스 인텔리전스 도구, 예측 분석을 활용해 고객이 미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커버리지와 기술 혁신에 수십 년간 성공적으로 투자한 결과물이다.


NIQ의 최고경영자 짐 펙(Jim Peck)은 “이번 창립 100주년은 컨슈머 인텔리전스 영역의 새로운 장을 열고자 하는 비전의 오랜 여정을 기념하는 이정표이자 고무적이고 변혁적인 한 해를 기념한다”며 “점점 복잡해지고 있는 소비자 행동 분석 분야에서 옴니채널 데이터와 인사이트의 강력한 효용을 이해하는 고객사를 위한 최고의 유일한 선택지로 NIQ가 다지고 있는 입지와 그동안의 성과에 대해 기쁨을 표한다”고 밝혔다.


NIQ는 다가올 100년과 그 이후에도 소매 및 상표 소유 업체가 새로운 성장 활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지속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 소비자 동향 파악을 위한 온·오프라인 판매, 옴니채널에 대한 매출과 점유율 기록 및 경쟁 제품과 제품군별 판매실적 파악

· 소비자 패널과 구입 설문을 통한 소비자와 구매자 행동, 인구 통계, 고객 충성도 파악

· 수익성 극대화, 거래 비용 낭비 제거, 한층 정교한 데이터와 정확한 제안을 통한 적정 가격 및 홍보 전략 수립

· 상품군 구성 및 상품화 개선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창출

· 지리학과 인구통계학에 기반하여 매출 신장을 위한 기회 평가 및 잠재 성과, 미디어, 매장 내 행동 양상의 효과 측정

· 맞춤형 디지털화를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쇼핑 경험 선사

· 재고 소진 위험을 빨리 파악해 매출 유지 및 공급망 붕괴 완화

· 예측 가능성이 높은 시장 기반 인사이트를 통한 생산 라인 검수, 재정비, 재구성으로 성장 견인 및 시장 적시 대응 가속화


이어 펙은 “다음 100년에 접어들면서 우리는 고객사 성공을 위한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는 데 그 어느 때보다 주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성기를 구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16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전북자치도, 재난안전산업 R&D 기술공모에 차수문 분야 선정 쾌거
  •  기사 이미지 러, 하르키우 집중 공격‥국방장관도 교체
  •  기사 이미지 탈북민 단체 "대북전단·케이팝 USB 북에 보내"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