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픽사베이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의원은 오늘(25일) 국회 문체위 전체회의에서 정부가 오염수 방류에도 국민 건강과 수산물 안전에 문제없다는 내용으로 제작한 유튜브 홍보영상을 언급하면서 "집행하는 예산 액수는 10억 원이나 된다. 유튜브 하나 제작하는데 무슨 돈이 10억 원이 들었을까 도저히 납득이 안 되는 결과"라며 정확한 예산 집행 내역을 요구했다.
이어 해당 영상 조회 수가 1천6백만여 회에 달하는 것은 비정상적이라는 점도 지적했다.
이 의원은 또 "(영상 제작 예산) 항목이 '수산물 안전관리'"라며 "여름철 독성 패류 섭취 금지 등의 내용이 떠오르는데 정작 오염수가 안전하다고 홍보해 당황스럽다"고 지적했다.
김윤덕 의원은 "(정부·여당이) '문재인 정부는 (오염수 방류를) 반대했고, 윤석열 정부는 찬성한다'는 주장을 괴담이라고 한다"며 "윤석열 정부도 '반대한다'고 하면 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은 "문재인 정권 당시 (정부) 합동 TF의 '원전 오염수 관련 현황 보고'에 '문제없다'고 한 팩트가 있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박 장관을 향해 "2019∼2020년 문체부가 (후쿠시마 오염수 관련) 자료를 만든 게 있는지 함께 조사해 보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박 장관은 "정부와 과학을 믿으라는 답변을 드리겠다"며 "오염수와 관련한 구체적 문제는 담당하는 거기(부처)에 집중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염수 문제는 수산물 안전 관리의 핵심 요소"라며 "비과학적 접근으로 업계가 많은 타격을 입은 상황에서 진실을 알리고자 정책을 홍보하는 것은 문체부의 당연한 책무"라고 강조했다.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