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2회 전국무용제 집행위원회는 시민동아리, 동호회, 문화예술단체 등을 대상으로 성산아트홀 어울마당에서 공연할 야외붐업 공연팀을 9월 4일부터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제32회 전국무용제의 부대행사로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시민참여형 무대로 구성될 예정이다. 대중성과 야외 적합성을 갖춘 팀이라면 음악, 무용, 퍼포먼스 등 장르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제32회 전국무용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접수를 하면 된다.
이번 야외붐업 공연팀에 선정된 팀들은 전국무용제 공식 행사 기간(10월 5일~10월 14일) 중 하루 동안 성산아트홀 어울마당에서 공연할 기회를 얻게 된다. 소정의 활동지원금과 공연에 필요한 무대, 음향, 조명 등의 시스템도 지원될 예정이다.
23년 만에 창원에서 개최되는 제32회 전국무용제는 전국 16개 시·도에서 모인 최고 무용수들의 본선 경연과 더불어 야외붐업, 향토무용가 아카이브전, 축제 미디어속으로(미디어 아트 전시), 해외무용단 특별 초청 공연 등 다채롭고 화려한 부대행사들을 통해 지역 시민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진정한 춤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자세한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제32회 전국무용제 부대행사 야외붐업 공연팀 모집(문화예술과) (2)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