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덕수 국무총리 페이스북추석 연휴와 개천절 사이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안건이 국무회의에서 심의·의결됐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오늘(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추석 명절부터 개천절로 이어지는 6일간의 연휴를 통해 국민 여러분께는 휴식과 재충전을 시간을 드리고, 국가 경제 차원에서는 내수 진작을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근로자 등 많은 국민들께서 이번 임시공휴일의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기업과 경제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면서 “각 부처도 소관 분야에서 국내 관광을 활성화하고, 민간 소비를 진작하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 총리는 추석 민생 안정 대책의 차질 없는 이행도 강조했다.
한 총리는 최근 물가 상승률이 다시 3%대로 올랐다면서, “9월에는 이상 기후 여파, 추석 성수품 수요 등으로 물가 불확실성이 지속될 수 있다. 이는 거시경제 운용에 제약을 줄 뿐 아니라 추석 명절을 앞둔 서민 가계에 이중으로 부담을 줘 민생을 어렵게 만든다”고 했다.
그러면서 명절 성수품 가격 안정 등 앞서 발표한 민생 대책이 차질없이 신속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각 부처는 현장에서 추진 상황을 점검하라고 당부했다.
한 총리는 이번 정기국회에서 예산안과 주요 법안의 원만한 처리에도 적극 나서라고 관계 부처에 주문했다.
내년 총선을 앞두고 이번에 주요 법안 처리가 지연될 경우 언제 다시 논의될 수 있을지 불투명하다며, 국정과제 법안과 규제 혁신 법안, 재난대응 시스템 혁신을 위한 법안, 이상 동기 범죄 등 치안 강화를 위한 법안 등이 처리될 수 있도록 소통하라고 했다.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
나토얀태권도장 1관, 9년째 이어온 '사랑의 라면' 기부... 반구1동에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2026년 1월 29일, 울산) 울산 중구 반구1동에 위치한 나토얀태권도장 1관(관장 최병호)이 새해를 맞아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쳐 화제다.나토얀태권도장 1관은 29일,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수련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20박스(현금 약 8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