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김경호 광진구청장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추석을 맞이해 오는 14일과 21일 2회에 걸쳐 230억 원 규모의 모바일 광진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여름철 기록적인 폭우와 폭염으로 추석 장바구니 물가에 비상이 걸렸다. 구는 9월 추석을 앞두고 치솟는 물가에 구민 부담을 덜어주고자 230억 원 규모의 광진사랑상품권을 추가 발행하기로 했다.
이번 광진사랑상품권은 9월 14일 오전 10시 80억 원, 21일 오전 10시 150억 원 총 두 차례에 걸쳐 발행되며, 7%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서울페이+ ▲티머니페이 ▲신한쏠 ▲머니트리 ▲신한플레이 등 5곳의 전용 앱에서 판매된다.
1인당 월 50만 원까지 구매 가능하고, 최대 150만 원까지 보유할 수 있다.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이며, 상품권은 광진구 내 서울페이플러스 가맹점 1만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앞서 구는 지난 1월 설 명절을 맞아 130억 원 규모의 광진사랑상품권을 발행한 바가 있다. 하반기 추가 발행을 위해 제2차 추경 편성을 통해 예산을 확보했다.
김경호 구청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장을 보는 구민들과 어려운 시기에도 묵묵히 지역 상권을 이끌어 주시는 소상공인에게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광진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석맞이 광진사랑상품권 발행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홈페이지 또는 광진구청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안화력발전소 사고… 발전설비 '폭발'로 2명 화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에서 9일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작업자 2명이 중상을 입었다. 2018년 이 곳에서 일하다 숨진 고 김용균 씨의 사망 7주기 추모제를 하루 앞 둔 날이었다.9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3분경 충남 태안군 원북면 방갈리 한국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오후 3.
광주 남구 “근대의상 키링, 정부 기념품으로 출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 양림동 주민들로 구성된 컬러브릿지 협동조합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5 관광두레 전국대회 이음두레 공식 기념품 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5일 남구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달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제1회 관광두레 공식 기...
광주 남구, 연말연시 식품접객업소 안전관리 지도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연말연시를 맞아 먹거리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8일 남구에 따르면 관내 식품접객업소 지도‧점검이 이날부터 오는 19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남구는 올해 위생 교육기관에서 진행한 식품 위생교육에 참여하지 않거나, 올해 점검 이력이 없는 업소를 위주로 점검하며, 이 .
광주 남구, 퇴원 후 ‘가정 내 진료 공백’ 걱정 던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병원 퇴원 환자의 재입원 및 시설 입소 예방을 위해 지역 12개 의료기관과 협약을 맺고 퇴원 환자 재가 복귀 서비스에 나선다.특히 재입원 가능성이 가장 높은 퇴원 직후부터 구청과 협약 의료기관이 협력해 환자별 맞춤형 의료 돌봄 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퇴원 환자의 지역사회 복귀도 한층 원활해질 것으...
광주 남구 아동‧청소년, ‘꿈의 오케스트라’ 무대 선다
광주 남구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2025년 한해 끝자락에서 음악을 매개로 배움과 협력, 공동체 문화의 진수를 뽐내는 꿈의 무대를 펼친다. 8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남구 꿈의 오케스트라가 오는 11일 봉선동 남구 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남구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