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9월 6일 추석을 맞이하여 외부 교통망과 연계된 다중 이용 시내버스 정류장을 중심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에 실시된 캠페인은 시와 창원시 관내 시내·마을버스 14개 업체의 실무 관리자 및 창원시내버스협의회 관련 담당자가 참석하여 창원역 정류장 일원에서 실시되었다.
추석을 맞이하여 귀성객과 외부 이용객이 집중되는 창원역 정류장 일원은 외부 교통망과 연계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는 타 지역 이용객이 많은 곳으로 우리시 시내버스의 안전성과 편리함을 홍보하였다.
또한, 각 운수업체 관리자가 직접 참여하여 정류장 내에서의 시내버스 정차 질서의 중요성과 사고 예방의 필요성을 직접 체험하고 현장 경험을 통한 운수종사자 교육에 필요한 현장 지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시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귀성객의 출입이 많은 정류장을 대상으로 운수업체에 행정지도하여 운수종사자 친절, 안전 운전 교육을 통해 시내버스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재고하고 친절한 대중교통 이미지를 더 높일 수 있도록 운수업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창원시 신교통추진단 박영미 단장은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을 가족처럼 아끼는 마음으로 안전하고 친절한 대중교통으로 도약하고자 운수업체의 협력당부 하였으며, 선진 대중교통 문화 정착과 육성을 위해 더욱더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창원특례시, 추석맞이 시내버스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