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국회 페이스북국회는 오늘(7일) 대정부질문 사흘째를 맞아 경제 분야를 다룬다.
오늘 대정부 질문에서는 내년도 정부 예산안과 세수 부족 문제, 새만금 잼버리 파행 사태의 책임 등을 두고 정부·여당과 야당이 공방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은 문재인 정부의 무분별한 확장 재정으로 악화된 재정 건전성 회복을 위해 내년도 긴축재정이 불가피하다는 점을 부각하고, 국고보조금의 부정수급 관리를 철저히 해야한다고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민주당은 글로벌 불확실성이 대두되는 시기에 재정 투입이 필수적이고, '부자 감세 기조'가 세수 적자 폭을 키우고 있으며, R&D 예산 삭감이 성장동력을 훼손시킬 거란 점을 지적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잼버리 대회 파행 책임', '양평고속도로 노선 변경', '고준위 방사성폐기물 처리장 설치', '한전 재무악화의 원인', '저출산·고령화 대책' 등을 놓고도 여야 대립이 예상된다.
질의자로는 국민의힘에서 정운천·김영선·정동만·배준영 의원이, 민주당에서는 박범계·정태호·위성곤·김정호·천준호·홍정민 의원이, 비교섭단체에서는 무소속 양정숙 의원이 각각 나선다.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태백시, 취약계층 어르신 임플란트 시술 의료기관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임플란트 시술 지원사업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참여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새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근로복지공단 태백병원과 서울경희치과의원으로, 기존 참여 치과 3개소(상아·연세·조호진치과의원)를 포함해 총 5개 의료기관에서 임플...
나토얀태권도장 1관, 9년째 이어온 '사랑의 라면' 기부... 반구1동에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2026년 1월 29일, 울산) 울산 중구 반구1동에 위치한 나토얀태권도장 1관(관장 최병호)이 새해를 맞아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펼쳐 화제다.나토얀태권도장 1관은 29일,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수련생들이 정성껏 모은 라면 20박스(현금 약 80만 원 상당)를 전달했다. 올해로 9년째를 맞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