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한강의 첫 번째 마을’ 강일지(知)동축제에 초대합니다 김만석
  • 기사등록 2023-09-07 17:12:32
기사수정

▲ 사진=강동구


강동구(이수희 구청장) 강일동이 오는 16일 토요일, 강일벌말근린공원 내 저류지(강일동 700)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축제인 ‘제2회 강일지(知)동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동구 강일동은 한강변에 인접한 곳으로 서울에서 한강을 처음으로 맞이하는 마을이다. ‘강일지(知)동축제’는 이러한 지리적, 생태적 특성을 살려 ‘서울 한강 첫 마을’을 주제로 환경과 관련된 여러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명에는 축제를 통해 강일동 주민들이 이웃을 알아가는(知)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행사는 관내 직능단체와 기관, 학교 등이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행사로, 내 집 앞에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로 준비되었다. 축제의 흥을 돋울 공연들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체험, 푸트트럭에서 즐기는 먹거리, 행운을 가져다 줄 경품 추첨 등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자치회관 프로그램인 ▲풍물놀이 ▲라인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강일고등학교 X(미지수) 밴드공연 ▲칼로스 뮤지컬 아카데미 뮤지컬공연 ▲ 강동중학교 BOSS(보스)와 강빛중학교 One Light(원라이트) 댄스공연 ▲안산(갈산)산치성제보존회 제례 공연 ▲조정래 마술사의 마술공연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친환경 축제인 만큼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운영된다. ▲플리마켓 ▲컬러링 체험 ▲빈 화분 재활용 반려 식물 심기 ▲양말 폐기물을 이용한 양말목 공예 ▲꽃갈피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전통 예복 체험 ▲커피 찌꺼기로 새활용품 만들기 ▲멸균팩 분리배출 교육 및 멸균팩 휴지 교환 부스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먹거리 부스(푸드트럭)와 경품추첨 등 다양한 콘텐츠가 진행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강일동 주민센터로 전화해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25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