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 8일 제천농민회 봉양지회 회원 150여 명이 봉양농협 앞에서 홍성주 조합장 퇴진 집회를 열고 있다.전국농민회총연맹(이하 전농) 제천농민회 봉양지회 회원 150여 명은 8일 봉양농협 정문 앞에서 갑질과 부당노동행위를 일삼아 온 홍성주 조합장의 퇴진을 요구했다.
전농 회원들은 "홍 조합장이 36년간 10선의 홍 조합장이 갑질과 부당노동행위, 부당 해고 행위, 소금 파동, 성추행 파동에다 최근에는 직원의 조합원에 대한 막말과 협박이 이어지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봉양농협보다 규모가 작은 농협은 어려운 시기에 살아남는 방법을 찾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하지만 홍 조합장은 시장선거나 농협 중앙회장 선거에 기웃거리고 있다"라며 비난했다.
특히 "조합의 신뢰가 무너지면서 고액 출자자들이 빠져나가고 경제사업소는 자주 문을 닫거나 필요한 물건이 없는 경우가 허다하다"라며 "수차례 문제를 제기해도 면세유 판매는 인근 농협 가운데 가장 비싸다"라고 불만을 표시했다.

또 "지난 7월21일에는 한 조합원이 경제사업소에 업무와 관련해 문의하는 과정에서 직원에 조합원에게 막말과 욕설, 협박하는 중대한 사건이 발생함에도 인사위를 통해 단순 주의촉구에 그쳤다"라며 조합장의 공개사과와 해당 직원의 전출을 요구했다.
전농 회원들은 3월22일부터 홍 조합장의 퇴진을 요구하며 봉양농협 인근에서 7개월째 천막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홍성주 조합장은 "농민회의 입장만을 일방적으로 다루고 본인에 대한 사실 확인조차 없이 매도한 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법적 대응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영해 의원,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이 보유한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야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이영해 의원은 17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야간관광의 개...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서 첫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의장 이성룡)는 12월 17일 열린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2종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형물 설치는 시민이 의회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 견학과 시민 방문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
인제군, 어린이놀이시설 하반기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 완료
인제군은 관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2025년 하반기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설 관리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도점검은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61개소를 대상, 위생소독은 야외 어린이놀이시...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
거창 수승대관광지 12월 24일 눈썰매장 개장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겨울철 대표 관광콘텐츠인 수승대 눈썰매장을 오는 24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승대 눈썰매장은 20개 레인과 폭 20m, 길이 120m의 슬로프를 갖춘 가족형 눈썰매장으로, 무빙워크를 설치해 어린이와 노약자 등 모든 이용객이 체력 부담 없이 안전하게 슬로프를 오를 수 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