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광진구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19일,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고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고교학점제 도입 등 입시제도의 변화로 고민하고 있는 초중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다양한 입시정보를 제공하여 미래를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설명회는 19일 저녁 7시부터 두 시간 동안 이어진다. 특별강의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저녁 6시부터 선착순 400명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다원교육 입시연구소장인 오재성 소장을 초청하여 최신 입시동향과 특징을 소개하고 정확한 입시정보를 알려주는 시간을 갖는다. ‘변화하는 입시제도 이렇게 준비하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강의는 ▲일반고와 특목고 등 고등학교 선택 방향 ▲중학교 2학년부터 변하는 수능 및 교과 산출법 ▲고교학점제와 학생부 대비 등 효과적인 입시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채워진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학생과 학부모들이 변화하는 고입 전형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통해 명품 교육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8월에 대입 수시전략 수립을 위한 ‘광진맞춤 1:1컨설팅’을 개최하였고,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학을 위해 연말에 대입설명회와 정시전형 대비 컨설팅을 준비하고 있다.
태안화력발전소 사고… 발전설비 '폭발'로 2명 화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에서 9일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작업자 2명이 중상을 입었다. 2018년 이 곳에서 일하다 숨진 고 김용균 씨의 사망 7주기 추모제를 하루 앞 둔 날이었다.9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3분경 충남 태안군 원북면 방갈리 한국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오후 3.
광주 남구 “근대의상 키링, 정부 기념품으로 출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 양림동 주민들로 구성된 컬러브릿지 협동조합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5 관광두레 전국대회 이음두레 공식 기념품 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5일 남구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달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제1회 관광두레 공식 기...
광주 남구, 연말연시 식품접객업소 안전관리 지도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연말연시를 맞아 먹거리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8일 남구에 따르면 관내 식품접객업소 지도‧점검이 이날부터 오는 19일까지 약 2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남구는 올해 위생 교육기관에서 진행한 식품 위생교육에 참여하지 않거나, 올해 점검 이력이 없는 업소를 위주로 점검하며, 이 .
광주 남구, 퇴원 후 ‘가정 내 진료 공백’ 걱정 던다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병원 퇴원 환자의 재입원 및 시설 입소 예방을 위해 지역 12개 의료기관과 협약을 맺고 퇴원 환자 재가 복귀 서비스에 나선다.특히 재입원 가능성이 가장 높은 퇴원 직후부터 구청과 협약 의료기관이 협력해 환자별 맞춤형 의료 돌봄 복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퇴원 환자의 지역사회 복귀도 한층 원활해질 것으...
광주 남구 아동‧청소년, ‘꿈의 오케스트라’ 무대 선다
광주 남구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2025년 한해 끝자락에서 음악을 매개로 배움과 협력, 공동체 문화의 진수를 뽐내는 꿈의 무대를 펼친다. 8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인 남구 꿈의 오케스트라가 오는 11일 봉선동 남구 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남구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