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건국대학교건국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이 12일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면접왕 이형’과 함께 면접 특강을 진행했다.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 이번 특강은 구독자 수 54만명 이상의 취업 및 커리어 개발 분야 인기 유튜버 ‘면접왕 이형’ 이준희 대표가 연사로 나섰다. 이날 참석자는 건국대 재학생과 전국 97여개 대학 소속 지역 청년을 모두 포함해 400여명이다.
이준희 대표는 최고인사책임자(CHO) 출신으로 면접관의 질문 의도와 평가 가이드를 특강을 통해 전달했다.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준비를 각각 5단계로 나누고, 단계별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학생들이 실제 취업 준비에 활용할 수 있도록 답변 템플릿도 제공했다.
특히 이 대표는 참여 학생들과 현장에서 질문을 주고받으며 취업 준비에 대한 궁금증에 답했다. 면접 합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일단 많이 지원하라”고 답하며, 최소한 하루에 한 곳 이상 지원하고, 대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스타트업 등 기업 규모별 포트폴리오와 지원 계획을 세우라고 조언했다.
특강 외에 건국대 학생들과 함께 취업 스펙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건국대 홍보대사 ‘건우건희’의 업무를 경험해 보는 등 취업 준비를 위한 다양한 취업 콘텐츠 촬영도 진행됐다. 해당 콘텐츠는 ‘면접왕 이형’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한편 건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은 청년들의 진로 설정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년들의 커리어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명 대통령 “로봇 도입 막을 수 없어…사회적 대비 필요”
이재명 대통령은 29일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생산로봇 도입을 둘러싼 노조의 반대 움직임을 언급했다.앞서 현대차 노조는 CES 2026에서 공개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의 생산 현장 투입에 대해 노사 합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이 대통령은 기술 변화의 흐름을 거론하며 과거 증기기관 도입 사례를 예로 .
튀르키예
튀르키예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국가로, 수도는 앙카라이며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다.동로마 제국과 오스만 제국의 중심지였던 역사적 배경을 지닌 나라다.정치 체제는 공화국이며, 대통령 중심제를 채택하고 있다.이슬람 문화가 주를 이루되 세속주의 전통도 강하게 남아 있다.관광·제조업·농업이 주요 산업으로, 지정학적 ..
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북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전문인력과 함께 29일 신전경로당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을 진행, 복지 및 건강 상담을 제공했다.
속초시, 2월 2일부터 2026년 문화누리카드 신청 접수
속초시가 문화취약계층의 문화·관광·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누리카드’ 신청을 2월 2일부터 접수한다.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는 6세 이상(202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관광,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공익사업이다. 속초시는 5,901명을 대상으로 총 8억 9,400만 ...
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제1차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가 2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려 올해 축제 사업계획안 등을 심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28일 가재골공원 조성사업 현장을 찾아 주민들과 함께 사업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