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이 예결위 구성 효력정지가처분 신청을 법원에 제출 하고있다. 충북 제천시의회가 제2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직을 놓고 파행 중인 가운데 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이 예결위 구성 효력정지가처분 신청을 법원에 냈다.
14일 제천시의회 이재신 부의장은 "이번 예결위 구성은 헌법에서 보장하는 자기 결정권을 침해했기 때문에 원천 무효"라며 "민주당 의원들은 예결위 구성의 효력정지가처분 신청을 법원에 제출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 부의장은 "지난 11일 327회 임시회에서 의결한 예결위 구성은 국민의힘 소속 이정임 의장이 임의로 직권상정하고 국민의힘 의원들만 참여한 본회의에서 의결한 것으로 무효"라고 주장했다.
그는"시의회 위원회 구성은 당사자의 참여 의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의장의 안건 직권상정 권한에는 당사자의 의견을 묻지도 않고 임의로 위원회를 구성해 안건으로 상정할 수 있는 권한까지 부여한 것은 아니다"라며 국민의힘을 비난했다.
이는 “헌법 제10조가 보장하고 있는 개인의 인격권과 행복추구권을 보장하고 있는 기본권의 핵심인 자기 결정권에 정면으로 위반되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또 "지금이라도 국민의힘은 이번 사태에 대해 사과하고 예결위 구성을 원점에서 협상해 잘못을 바로잡아야 할 것"이라며 "이번 사태 주동자를 엄중히 문책해 다시는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엄중히 조치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제천시의회는 지난 11일 327회 예결위 구성안을 국민의힘 의원 8명만으로 상정한 후 의도적으로 부결시킨 후 시 의장이 직권으로 다시 상정해 민주당의 예결위원장직 요구를 무시하고 결국 국민의힘 윤치국 의원을 예결위원장에 선출했다.
민주당 의원들이 크게 반발해 의사일정에 차질을 빚고 있다.
울산시의회 홍성우 의원, 지역현안사업 현장 3곳 릴레이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홍성우 의원(산업건설위원회)은 17일 오후, 지역구 내 주요 현안 사업인 도로 개설 및 확장 공사 현장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민원 해결과 안전한 공사 마무리를 위한 종합적인 대책을 주문했다.홍 의원은 이날 ▲길천산단~지화마을간 도로개설 ▲언..
이영해 의원,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이 보유한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한 야간관광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이영해 의원은 17일 오후 2시 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울산 야간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야간관광의 개...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서 첫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의장 이성룡)는 12월 17일 열린 제26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의회 소통 캐릭터 ‘바르미’ 조형물 2종을 처음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형물 설치는 시민이 의회를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청소년 견학과 시민 방문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
인제군, 어린이놀이시설 하반기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 완료
인제군은 관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2025년 하반기 어린이놀이시설 지도점검 및 위생소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였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시설 관리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도점검은 관내 어린이놀이시설 61개소를 대상, 위생소독은 야외 어린이놀이시...
강서구,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 개최
진교훈 강서구청장이 지난 16일(화)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년 어르신일자리 사업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 참석해 유공자 17명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상 대상자는 지역 곳곳에서 공익 활동부터 사회서비스 영역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성.
한국공항공사,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대비 합동훈련 실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내선터미널에서 자체 개발한‘간이 여객처리 시스템(L-DCS, Local-Departure Control System: 항공사 발권시스템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구축한 예비시스템으로 여객 예약 정보 업로드, 탑승권 발급, 좌석 배치도 생성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을 활용해 항공사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