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창군 거창읍은 지난 12일부터 관내 공인중개사와 아파트관리사무소를 대상으로 관외 지역 거주자의 전입 유도와 찾아가는 전입신고 등 인구증가 시책 홍보를 시작했다고 14일 전했다.
이번 시책은 거창읍 4만 인구 회복을 위해 2024년 거창읍 인구증가 시책인 ‘공인중개사, 아파트관리소장 전입홍보 협력체계 구축’을 앞당겨 시행한 것으로 거창군에 정착하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거창군 인구증가 시책을 직접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홍보하기 위해 추진된다.
읍은 실거주 미전입자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전입자가 처음 만나게 되는 공인중개사, 관리사무소와 민관 협조체계 구축해 인구감소에 공동 대응하며 인구 늘리기 동참 분위기를 확산할 계획이다.
강준석 거창읍장은 “인구증가를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시책을 펼치겠다”라며 “거창읍 인구 증가가 거창군의 인구증가를 견인할 수 있도록 발로 뛰는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읍은 기관·단체와 인구감소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마을별 인구감소 제로 프로젝트, 직장인 지역주소 갖기 등 각종 인구증가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