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뜨거웠던 여름, 송파구 계절 이벤트!…구민들 ‘만족’
  • 김민수
  • 등록 2023-09-14 16:42:25

기사수정

▲ 사진=송파구


유난히 무더웠던 이번 여름,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준비한 야외 물놀이장 등 다양한 계절 이벤트가 구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에 구는 오는 가을과 겨울에도 계절별 특색에 맞는 이벤트를 지속해 나간다.


지난 7월 29일 구는 올림픽공원 평화의문 광장 일대를 가족 단위 주민을 위한 물놀이장으로 변신시켰다. 여름이면 햇볕이 강하게 내리쬐어 주민 방문이 줄어드는 공간에 풀장 5개와 슬라이드, 에어바운스, 그늘막 등을 설치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올해 처음으로 마련한 ‘하하호호 올림픽 물놀이장’에는 8월 17일까지 20일간 일평균 753명, 누적 12,805명이 다녀갔다. 짧은 시간에 입소문을 타면서 서울 각지는 물론이고 부산에서도 찾아왔다. 매일 입장 전 대기가 100팀이 넘을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만족’ 71.7%, ‘만족’ 25.2%였으며 재방문 의사도 99.1%로 나타났다. 무료 공공시설임에도 민간시설 못지않은 안전?수질 관리를 성공 요인으로 꼽았다.


이용자들은 “무료 시설인데도 안전요원이 많아서 좋았어요”, “수질 관리가 잘 되고 시설도 깨끗해서 안심하고 놀다 갑니다”, “비용 부담이 없어 더 좋았어요. 아이디어 내신 분 최고!”, “내년에도 꼭 개장하길 기대합니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구의 대표 물놀이장 ‘성내천 물놀이장’에는 이번 여름 총 6만1천955명이 방문했다. 올해 한강 수영장 6곳 총이용객이 21만5천325명으로 1곳당 평균 3만5천여 명인 점과 비교하면 성내천 물놀이장에는 두 배 가량의 발길이 이어진 셈이다.


성내천 물놀이장은 지하수를 활용해 물이 시원하고 깨끗하지만, 그간 즐길거리가 다소 부족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구는 송파구시설공단과 협력해 올해 워터슬라이드를 새롭게 설치하고 바다거북, 돌고래 등 트릭아트 포토존을 조성해 주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구는 계절 이벤트에 대한 주민 반응이 좋아 오는 가을에는 석촌호수를 무대로 명품기업과 함께 펼치는 루미나리에를 개최하고, 겨울에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해 주민들이 1년 내내 송파구에서 특색 있는 여가와 휴식을 보내며 재미와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3.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4.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양주시,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 주민 참여 수익사업으로 마련한 기부금 200만 원 전달 바르게살기운동 백석읍위원회가 지난 1일, 자체 수익사업을 통해 조성한 현금 200만 원을 백석읍에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금은 위원회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레몬청과 티백을 판매하며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이 정성껏 만든 상품을 직접 판매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수익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교류 확대에도 ..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