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특례시, ‘제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15일 개막 … 3일간 대장정 추현욱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3-09-14 18:29:45
기사수정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경기도 최대 생활스포츠 축제인 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이 15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개막해 3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경기도 31개 ·군의 생활체육 동호인 2만여 명이 참여하는 34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은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이 기간 동안 고양시 전역의 40여 개소 경기장에서 총 25개 종목의 경기가 치러질 예정이다.

 

시는 2008년도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개최 이래 무려 15년 만에 다시 본 대회를 준비하는 만큼, ‘미래를 바꾸는 힘 고양화합을 이루는 힘 경기라는 대회 슬로건 아래 고양시만의 차별화된 축제를 준비했다.

 

개회식은 대회 첫날인 15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희망의 소리세상을 놀라게 하다라는 주제로 열린다고양예고의 대회 성공 기원 타악공연을 시작으로 고양시태권도시범단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지며선수단의 선서 이후 수준급의 주제 공연이 이어진다.

 

특히 하이라이트로 드론아트쇼와 오마이걸이찬원장윤정  국내 정상급 인기가수가 총출동하는 축하공연 무대가 고양의 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당일 고양종합운동장 남문 광장에서는 인기 유튜버 쇼갱의 서커스 무대를 비롯해 관내 공연예술 동아리의 거리 공연이 오후 3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쉴 새 없이 펼쳐진다.

 

또한 슐런’ 등 생활체육 종목 체험부스와 멋글씨(캘리그래피), 가상현실(VR) 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특산물 판매부스 등도 마련해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운영될 예정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은 경기도민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는 구심점이라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고양시 생활체육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이겠다나아가 지역경제와 관광을 활성화하는 데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대회가 끝나는 날까지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고양시는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을 시민중심 친환경 축제 준비해왔다시는 ‘6천보 걷기 챌린지’ 등 이색적인 시민 이벤트를 실시하고 전 행사장 내 일회용품 사용을 제한했으며의전행사를 축소하고 시민 중심으로 관람석을 배치했다.

 

시 관계자는 생활체육대회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30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하르키우 주에서 폭발음 울리다.
  •  기사 이미지 대북 확성기 일시 중단, 北 ‘오물 풍선’300여 개 살포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아산시, 항공우주기술 새 전기 시작점 되길”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