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론...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에 가입했다고 14일 밝혔다.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는 세계적인 고령화 추세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WHO에서 추진해온 프로젝트로, 노인이 건강하고 활력 있게 사회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정책과 인프라, 서비스 등을 갖춘 도시들의 연대체다.
현재 전 세계 51개국 1,440여개 도시가 가입해 있으며 김해시는 국내에서 49번째로 인증을 획득했다. 자격 유지는 3년이다.
김해시는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2020년부터 국제네트워크 가입을 추진해 왔으며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조례 제정, 조성위원회 구성, 연구용역과 고령친화도 실태조사를 거쳐 3개년 실행계획을 수립해 지난 1월 WHO에 가입 신청서를 제출, 8개월간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인증받았다.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가입은 WHO가 제시한 기준에 적합한 8대 영역별 전략과 계획을 마련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것으로 회원 도시는 고령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김해시는 ‘활기찬 고령친화도시 김해’라는 비전 아래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세대간 이해와 존중받는 사회통합 실현 ▲건강하고 여유 있는 노후복지체계 구축이라는 3대 목표를 세우고 WHO가 제시하는 8대 영역에 대한 42개 전략과제를 수립해 총 69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홍태용 시장은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 가입으로 김해시가 여성·아동·고령 3대 친화도시가 되었다”며 “나이드는 것이 불편하지 않은 도시, 모든 세대가 살고 싶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국제적인 표준에 맞는 김해형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8월 말 기준 김해시의 만 65세 이상 노인인구는 7만3,107명으로 시 전체 인구의 13.7%를 차지하며 고령사회(14%)로 진입을 앞두고 있다.
▲ WHO+고령친화도시+국제네트워크+가입)인증서+전달+사진
부안군수,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대책위원회 소통 추진
[뉴스21통신/김문기]=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가 지난 13일 부안군청 앞에서 집회 중인 초고압 송전철탑 백지화 부안군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 천막을 방문해 약 1시간 동안 면담을 진행하는 등 소통에 나섰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권익현 군수 등 부안군 직원 6명과 대책위 김상곤·허태혁 공동위원장 등 10여명, 언...
익산 파크골프장, 더 편리하고 쾌적해져
익산시 파크골프장이 더욱 편리해진 이용 환경으로 시민들의 일상 속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익산시는 파크골프장 유료화를 시행한 이후 일일 평균 이용객 수가 약 2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시민 누구나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부터 유료 운영을 시작했다. 시설 관리의 책임성을 높이고 ...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북구, 설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등은 12일 설을 앞두고 클로버장애인단기보호시설과 금빛실버요양원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위문품을 전달하고 직원 및 이용자들을 격려했다.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