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양주시 금곡 고고고축제, 금곡로에서 듣고! 그리고! 사고~! 윤만형
  • 기사등록 2023-09-15 16:34:43
기사수정

▲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6일 금곡로 일대에서 금곡동 주민과 상인이 직접 기획하는 ‘금곡 고고고(Go! Go! Go!) 축제’가 다시 한번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곡 고고고(Go! Go! Go!)’는 ‘금곡동에서 듣고(Listen), 그리고(Draw), 사고(Buy)’의 줄임말임과 ‘금곡동으로 가자!(Go!)’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포함한다.


시는 지난 6월 개최된 ‘금곡 고!고!고! 축제’의 높은 주민 만족도를 바탕으로 경기도 도시재생 경진대회(7월)에서 마을 축제 운영을 통한 상권 활성화 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아 지역특화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는 1부 공연(오후 1시~4시 40분)과 2부 공연(오후 4시 40분~9시)으로 구성됐으며, △길거리 노래방 △시청 여성아동과 문화공연 △그리기 퍼포먼스 △태권무 △피아노공연 △인디밴드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도지재생 홍보 굿즈와 상인회의 먹거리 판매 등도 이뤄진다.


아울러, 같은 날 금곡동 홍유릉 상점가 상인회에서 개최하는 ‘2023 상상더이상 금곡 페스티벌’과 남양주시 양성평등행사가 금곡로 일대에서 함께 개최돼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될 전망이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 금곡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nyjcente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오전 6시부터 23시까지 금곡로 일부 구간 차량 및 버스 통행이 제한된다.


한편, 이번 축제 장소인 금곡로는 인도를 확장 및 전주·통신주 선로 지중화 등 시의 보행친화공간을 위한 도시재생사업으로 재탄생한 곳이며, 주민들과 소통을 통해 개선된 대표적 사례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31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정 의원,‘경기북부 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 발의
  •  기사 이미지 쇠채아재비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스칼프 미사일 러시아 연방을 공격, 프랑스서 허용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