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종로 THANK YOU FESTA '복지의 밤' 성황리 개최
종로구와 종로복지재단은 12월 15일 오후 4시 30분, 종로문화센터 광화문아트홀에서「2025 THANK YOU FESTA - 복지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종로 곳곳에서 나눔과 봉사로 지역사회를 밝힌 복지 유공자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 문화 공연을 통해 연말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개회를 시작으로...
▲ 사진=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이하 미지센터)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알고 대응하는 ‘희망UP!’을 올해 11월까지 진행한다.
희망UP!은 청소년들이 자투리 가죽을 재활용한 학용품(필통)을 직접 손바느질로 만들어 기후위기에 함께 대응할 해외청소년에게 전달하는 나눔 프로젝트다. 미지센터는 청소년들이 기후위기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자원봉사 및 나눔 활동에 참여해 환경보호에 힘을 모을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해결방안에 대해 알아보고,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것만 소비할 수 있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일상생활 속 환경보호실천 방법도 나눈다. 교육 후 폐가죽을 새활용해 직접 만든 필통은 학용품이 필요한 해외 개발도상국 청소년들에게 기부된다.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미지 센터 홈페이지(www.mizy.net)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미지센터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직접 만든 물품이 다른 나라의 청소년에게 도움이 된다는 사실에 뿌듯했다며, 단순히 만들기 자원봉사가 아닌 청소년이 힘을 모아 환경위기를 극복하는 뜻깊은 활동이었다는 참여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