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023 창원 e스포츠 아카데미』 (이하 아카데미) 수강 모집을 9월 2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창원 e스포츠 아카데미는 e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창원시 청소년들을 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경남 도내 유일한 e스포츠 아카데미 과정으로 e스포츠 분야 프로선수 출신 강사 3명이 참여하여 수준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창원시에 거주하는 청소년(만15세~24세)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5인 1팀, 총 4팀) ▲발로란트(5인 1팀, 총 4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개인, 총 20명) 총 6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비와 탐방비는 전액 무료다.
수강 신청은 10월 9일(월) 자정까지 창원시 e스포츠 홈페이지(www.cwesports.net)와 SNS 채널, 포스터 내 QR 코드 등을 통해 온라인 접수 받는다. 자세한 문의는 접수처(☎055-252-1995)를 통해 가능하다.
아카데미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전체 수료생에게는 부산지스타 탐방, 우수 수료팀에게는 ‘제4회 창원시장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16강 진출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김은자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곧 개막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주목받는 만큼 청소년들이 e스포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2023 창원 e스포츠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