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제9회 창원음식문화축제 전국 요리경연대회 참가자를 9월 21일부터 10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요리경연대회는 창역지역 특산물을 활용하여 독창적이고도 상품성 있는 음식을 발굴하고 푸드 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경연분야는 라이브 요리경연과 케이크&디저트 경연 두 분야이며, 창원특산물인 미더덕, 아귀, 피조개, 단감, 참다래, 수박 등을 요리의 주재료로 사용하여야 한다.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참가자 20팀(요리 10팀, 케이크 10팀)을 선발하고, 창원음식문화축제 개최일인 11월 18일 용지문화공원에서 현장 경연을 통해 9팀을 선발하여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등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참가자격은 고등학생이상 전국 누구나 가능하며, 2인 1조로 팀을 구성하여 신청서, 레시피 설명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창원시 보건위생과(☏225-3601~5)로 방문 또는 우편, 메일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종민 보건위생과장은 “이번 대회는 지역 특산물의 우수함을 알리고, 상품성 있는 창원대표음식을 발굴해 음식문화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요리에 재능있는 분들이 많이 참여하시어 독창적이고 상품성 있는 창원대표음식을 발굴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