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추석을 앞두고 수산물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고충을 듣고 시민들을 만나는 등 소통 행정을 실시했다.
25일(월) 오후 마산어시장을 방문한 홍 시장은 추석을 맞아 시장을 찾은 시민들과 명절 인사를 나누고, 점포를 돌며 성수품을 구매하며 물가동향을 점검했다.
홍 시장은 이 자리에서 “수산물 소비위축을 극복하기 위해 수산물 전용 모바일 상품권 20억 원을 발행했으며, 안전한 수산물에 대한 3만 부의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하는 등 수산물 소비감소를 막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며, “시민들도 추석을 맞아 수산물 소비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홍 시장은 마산회원구에 위치한 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주요시설을 둘러보며 어르신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경청하며 종사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홍남표 시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과 복지향상을 위해 많은 건강프로그램 운영되고 있으며,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시설 개선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추석 앞두고 전통시장 물가 점검
울주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치매안심센터가 지난 17일 지역사회 치매 및 고위험군 관리 강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치매지역사회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내년 치매지원사업 변경사항 및 신규사업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참여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울주지사 △서·남..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방한용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겨울철 혹한기를 대비해 18일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희망보따리 겨울 방한용품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가구 31세대를 직접 방문해 총 400만원 상당의 전기매트를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상화.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 하반기 환경정화활동 실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서억수)가 18일 청량천 일대에서 지역 환경 보호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량천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조성하고, 자연경관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5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아동센터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청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연희, 이종남)가 18일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평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에게 자신만의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경험을 제공하고 세대 간 유대감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