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 가져 -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 슬로건 실현 임종희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3-09-27 09:45:52
기사수정

익산시가 지난 26일 솜리문화예술회관에서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를 주제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 익산시, 2023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이번 행사는 익산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강성자) 주관으로 여성지도자, 여성단체 회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기념식, 축하공연, 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와 내빈들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라는 슬로건을 제창하며 성평등 실현과 일·가정의 양립 실천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양성평등 실현에 기여한 유공자 10명에 대한 표창 수여와 출산 장려 및 가족친화 분위기 확산에 기여한 행복한 가정상 3, 가족사진 공모전에서 입상한 3개 분야 9가정에 대한 시상식이 이뤄졌다.

 

또한 평생학습공작소 한성근 대표의처음 살아보는 오늘이란 주제 강의와 행복한 가족사진 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이뤄졌다.

 

강성자 익산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성별에 따른 고정관념을 버리고 인격적인 존중과 배려가 기본이 되는 사회 분위기가 확산되었으면 좋겠다이를 위해 익산시 여성단체협의회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39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탐방취재] 혁신과 협력으로 도약하는 전북 콘텐츠융합진흥원의 비전
  •  기사 이미지 달라진 국민연금, 받는 총액 17% 깎인다?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지역에서 125건의 폭발음이 들렸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