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을 맞이하여 국립대전현충원 내 구암사 나눔의 집에서는 (사)충우회호국영웅추모사업회(회장 양길모)가 28일 부터 30일 까지 추석연휴 3일동안 오전 11시 -13시 30분까지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하신 2천여명의 성묘객들에게 도넛츠와 한방차를 제공하여 주위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충호단은 국경일에 매년 현충원에서 국수,도넛츠,한방차 나눔봉사와 6.25 참전유공자회, 상이군경회,월남참전 고엽제 전우회 등 보훈단체 영웅들의 위로금과 자녀들,지역의 불우한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20여년 간 전달하고 있다.
국가관 정립을 위하여 대전대산학교(대전소년원)에서 호국영웅웅변대회 나라사랑글짓기대회 등 1년에 100여차례 봉사와 호국영웅을 기리는 행사를 실시하여 잊혀져 가는 영웅들의 발자취도 추모하고 있다.
(사)충우회호국영웅추모사업회는 국가보훈처 147호로 국가와 민족을 위하여 고귀한 희생을 아끼지 않으신 국가유공자분들을 명예를 예우해드리고 있다.
오늘날 자유와 번영의 대한민국에서 살아가는 우리와 자손들에게 숭고한 애국정신을 계승하기 위하여 설립한 사단법인이다.
송모씨는 서울에서 아침 6시에 출발하여 차량이 막혀 오후 1시에 국립대전현충원에 도착했다. 현충원 내에도 성묘객들이 밀려 허기진 마음이였지만 (사)충우회호국영웅추모사업회가 매년 보훈가족에게 한방차와 도넛츠를 제공하여 감사한다고 말했다.
충호단 현충원에서 도넛츠와 한방차를 제공하고 있다.
대전시, K-뷰티 전문가와 간담회 개최…산업 발전 전략 논의
대전시는 1월 9일 이·미용 뷰티 분야 전문가들과 소통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대전뷰티산업진흥원장과 대학교수, 미용 학원장 등 뷰티 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해 K-뷰티 발전 전략을 논의했다.이장우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장 전문가들의 경험과 혜안이 대전 뷰티산업의 나침반이 될 것&rdquo...
‘내란 우두머리’ 윤석열 전 대통령 결심공판 시작
[뉴스21 통신=추현욱 ]12·3 비상계엄과 관련해 내란우두머리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석열 전 대통령의 1심 결심 공판이 시작됐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재판장 지귀연)는 9일 오전 9시 20분께 윤 전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등 군·경 수뇌부의 내란 혐의 사건의 결심공판을 열었다. 윤 전 대통령은 오전 9시 24분께 남색 ..
뉴욕증시, 혼조세 마감…방산주는 강세, 반도체주는 약세
신영증권에 따르면 1월 9일(현지시간)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다. 다우지수와 S&P500 지수는 각각 0.5%, 0.01% 상승한 반면, 나스닥 지수는 0.4% 하락했다.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년도 국방예산을 대폭 확대하겠다고 밝히면서 방산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인 반면, 최근 급등했던 반도체주는 차익 실현 매물로 약세를 나타냈다.방산주 강...
야간‧주말 ‘활짝’, 광산구 이주노동자 권익 공백 해소
우즈베키스탄에서 온 이주노동자 A씨는 다른 지역 운수‧배송업체에서 일하다 퇴사했으나 받지 못한 임금 문제로 고민 중이었다.억울함을 호소하고, 지원을 요청하고 싶어도 말할 곳이 마땅치 않던 차 우연히 광산구 노동‧인권 상담소 운영 소식을 알게 됐다.지난 9월 주말 시간을 내 광산구 노동‧인권 상담소를 찾은 그는 노무사의 도움.
구리시, ‘작은도서관 겨울방학 특강’ 참가자 1월 12일부터 모집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우리 동네 작은도서관에서 다양한 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작은도서관 겨울방학 특강’ 참가자를 오는 1월 12일 오전 9시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프로그램은 1월 26일부터 관내 3개 공립 작은도서관(교문2동·수택·인창동)에서 운영되며, 각 도서관의 특색을 살린 ...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25년 중증장애인 지원고용 우수기관 선정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한 「2025년 중증장애인 지원고용 민간 위탁 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월 8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장으로부터 포상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이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장은 직접 복지관을 방문해 우수기관 선정에 따른 포상을 전달하고,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