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동구강동구(이수희 구청장)가 한국관광공사와 ‘제28회 강동선사문화축제’ 홍보를 위해 손을 잡았다.
오는 10월 13일(금)부터 15일(일)까지 3일간 서울 암사동 유적 일대(강동구 올림픽로 875)에서 펼쳐지는 강동선사문화축제는 1996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28회째를 맞는 서울에서도 역사가 깊은 강동구 대표 축제다.
특히, 축제가 열리는 암사동 유적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신석기시대 유적으로 당시 선사인들의 생활예술 문화가 잘 남아있어 1979년 사적 제267호로 지정되는 등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장소다.
이에 구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하여 신석기시대에 살았을 선사인의 모습을 상상으로 풀어낸 ‘강동선사문화축제’가 대한민국을 넘어서 세계적인 축제로 거듭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는 해외지사에서 축제 방한여행 상품개발을 할 수 있도록 ‘강동선사문화축제’ 정보를 지속 제공하고, 오는 10월 해외여행업 관계자를 초청하거나 답사 일정에 강동선사문화축제 같은 강동구 주요 관광지를 포함시키는 등 실질적인 외래객 유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내국인 대상 마케팅 사업도 진행해 강동구 관광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10호로 지정된 ’바위절마을 호상놀이‘에 대한 홍보도 함께 한다. ’바위절마을 호상놀이‘는 강동선사문화축제 기간 중 매년 선보이고 있는 강동구의 소중한 전통문화재로, 지난 9월 26일 서울시에서 개최한 ’제6차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 총회‘를 위해 방문한 회원 도시 시장과 협력 기업 대표 등 참석자 백여 명을 초청해 재연 특별행사를 열어 선보이기도 했다. 향후에는 우리 고유의 전통문화를 세계에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해 다국어 홍보 콘텐츠를 신규 제작하고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 중인 국내외 홍보 채널에도 등재할 예정이다.
이수희 강동구청장은 “우리나라 문화관광 발전에 힘쓰고 있는 한국관광공사와의 성공적인 협업을 통해서 강동구의 지역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우리 구가 대한민국의 대표 문화도시로 성장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울산과학관 메이커센터, ‘아트 사이언스 공작 교실’ 운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과학관(관장 임미숙) 울산메이커미래교육센터가 지난 6일 초등학교 3학년 이상 학생을 대상으로 창조혁신(메이커)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중 하나인 ‘아트 사이언스 공작 교실’을 열었다. 이 프로그램은 울산 지역에 창조혁신 문화를 확산하고, 다양한 분야의 수업으로 학...
울산 숙련기술, AI로 혁신 날개 달다. 손덕화 회장, 전국 DX '최우수 전문가 5인' 등극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숙련기술인협회 손덕화 회장오늘 오후,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3층 국제회의장에서는 급변하는 산업 현장에서 인공지능(AI)을 통한 디지털 혁신(DX)이 필수가 된 가운데, 울산의 숙련 기술인이 전국 최고의 AI DX 전문가로 인정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
광주광역시, 양동시장역에 외부 엘리베이터 설치공사 착공
[뉴스21통신/장병기] 광주광역시는 9일 오전 양동시장역 대합실에서 외부 엘리베이터 설치공사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해 공사 관계자,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해 공사의 시작을 축하했다.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양동시장역은 광주의 대표 전통시장과 연결되는 교통 요충지로, 엘리베이.
5·18사적지, 국가 주도 보존·활용 길 텄다
[뉴스21통신/장병기] 5·18민주화운동의 대표 사적지인 ‘5·18 구묘지’와 ‘옛 광주적십자병원’에 대한 보존·활용 사업비 사적지 지정 28년 만에 처음으로 국비 지원을 받게 됐다.역사적 가치가 높은 5·18사적지에 대한 국가 관리체계가 마련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평가다.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026.
태안화력발전소 사고… 발전설비 '폭발'로 2명 화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충남 태안화력발전소에서 9일 폭발로 인한 화재가 발생해 작업자 2명이 중상을 입었다. 2018년 이 곳에서 일하다 숨진 고 김용균 씨의 사망 7주기 추모제를 하루 앞 둔 날이었다.9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3분경 충남 태안군 원북면 방갈리 한국서부발전 태안발전본부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오후 3.
광주 남구 “근대의상 키링, 정부 기념품으로 출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 양림동 주민들로 구성된 컬러브릿지 협동조합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5 관광두레 전국대회 이음두레 공식 기념품 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5일 남구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달 서울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제1회 관광두레 공식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