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26년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토지보상 평가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2026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공시지가를 2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광주시 표준지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이는 2025년 상승률(1.47%)보다는 소폭 높아진 수치이나 전국 평균 상승률(3.36%)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자치구별 상승률은 ...
▲ 사진=송파구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오는 10월 14일(토) 14시부터 송파여성축구장에서 「송파 유스 스포츠 서바이벌」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바깥 활동 기회가 줄어든 관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게 뛰놀며, 다양한 야외활동을 지원하고자 신개념 레저스포츠 대회를 기획했다.
이번 대회는 레이저 태그 건을 활용한 서바이벌 게임이다. 간이 엄폐물에 몸을 숨기며 레이저 건을 발사해 상대방 조끼에 부착된 센서를 명중하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레이저 태그 건은 BB탄 등 탄환이 아닌 눈에 무해한 적외선 레이저를 이용해 부상 위험 없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경기는 초등학교 5학년~ 중학교 2학년의 청소년 16명이 한 팀을 구성해 총 8팀의 리그를 진행한다. 그 중 4팀이 본선 토너먼트 진출, 결승전 및 3·4위전을 치를 예정이다.
구는 푸른 잔디 구장에서 쫓고 쫓기고 찾고 숨는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체력을 증진하고, 또래 팀원 간 팀워크를 통해 협동심과 유대감을 향상할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송파여성축구장 넓은 공간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뉴스포츠 게임이 펼쳐진다. ▲폴대에 볼을 많이 거는 팀이 이기는 ‘볼로볼 게임’과 ▲골프공 대긴 플라잉디스크를 골 홀에 넣는 ‘디스크골프’ ▲기존 골프의 규칙과 코스를 단순화해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스내그골프’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레이져 사격연습장 ▲인생네컷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준비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야외활동이 많이 줄어든 청소년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자유롭게 뛰어놀며 새로운 체험도 경험하고, 힐링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이번 스포츠대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행사를 발굴 개최하여 청소년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광주·전남 행정통합 특별법 발의 임박…에너지·AI·의료 특례 집중 논의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가 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전남 행정통합 특별법」 검토 제3차 간담회를 개최하며 법안 발의 전 최종 점검에 나섰다. 이번 간담회는 특별법의 주요 내용과 특례 조항을 정비하고, 시도민의 삶에 직접 영향을 미칠 핵심 특례를 구체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분야별 특례 .
지난달 ‘증여러시’...정부 양도세 중과 부활 카드에 증여로 선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정부가 다주택자 매물 출회를 유도하겠다며 꺼내든 ‘양도세 중과 부활’ 카드가 시장에서는 오히려 부의 대물림을 가속화하고 있다. 양도에 대한 징벌적 수준의 세금 예고에 다주택자들이 시장에 집을 파는 대신 자녀에게 자산을 물려주기 시작했다는 분석이다.25일 법원 등기정보광장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지...
2차전지, 로봇이 깨웠다…전고체·2차전지 ETF 상위권 장악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내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에서 전고체 배터리와 2차전지 테마 상품이 주간 수익률 상위권을 휩쓸었다. 전기차 시장 둔화로 한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2차전지가 휴머노이드 로봇 확산 기대와 맞물리며 다시 테마의 중심으로 올라서면서다. 특히 레버리지 상품이 상위권에 다수 포진하며 상승 탄력이 두드러졌다.25일 펀...
광주시, 2026년 표준지공시지가 공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는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토지보상 평가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2026년 1월 1일 기준 표준지공시지가를 23일 공시했다고 밝혔다.올해 광주시 표준지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1.70% 상승했다. 이는 2025년 상승률(1.47%)보다는 소폭 높아진 수치이나 전국 평균 상승률(3.36%)보다는 낮은 수준이다. 자치구별 상승률은 ..
[속보] 이재명 대통령,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 지명 '철회'
[뉴스21 통신=추현욱 ] 보수 진영 대표 경제통으로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며 '탕평 인사'로 기대를 모았으나 각종 의혹으로 사퇴 압박을 받은 이혜훈 후보자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이 결국 지명을 철회했다.청와대 홍익표 정무수석은 25일 브리핑에서 "이 대통령은 숙고와 고심 끝에 이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기로 결정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