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으로 흐르는 도시, 서울의 겨울을 밝히다
겨울밤의 청계천은 언제나 특별하다. 그러나 2025년 겨울, 청계천은 그 어느 해보다도 찬란한 빛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2025 서울빛초롱축제(Seoul Lantern Festival)'는 단순한 야간 행사를 넘어, 서울이라는 도시가 품고 있는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하나의 이야기로 엮어내는 거대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이번 축제...
▲ 사진=세린BTS의 정국과 MISS A의 수지, IVE의 장원영 등 최고의 K-POP 스타를 배출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SOPA) 학생들의 이야기와 색다르고 다양한 국내 K-콘텐츠가 매주 토요일 싱가포르를 기점으로 해외 11개국 시청자들에게 방송돼 또 다른 한류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세린은 11개국 1억1200만명의 유료 시청자를 확보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최대의 e스포츠 방송 서비스 플랫폼인 테크스톰(Techstorm.tv)과 K-콘텐츠 공급과 관련해 해외 방송 서비스 송출 및 프로그램 편성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테크스톰은 동남아시아 11개국을 중심으로 24시간 연중무휴 방송 서비스를 송출하고 있는 해외 기업이다. 테크스톰의 국내 사업을 담당하는 세린의 박서일 콘텐츠 사업총괄은 양사의 두터운 신뢰 관계를 기반으로 양질의 우수한 K-콘텐츠를 해외에 방송 서비스화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에 대해 기대감을 표하며 “11개국의 1억1200만명의 해외 유료 시청자들에게 방송 서비스되는 K- 콘텐츠 종일 방송 프로젝트 ‘ALL THAT KOREA’는 기존 방송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K-POP, K-TOUR, K -FOOD, K-SHOPPING 등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편성될 예정”이라며 “무료 시청자가 아닌 다수의 해외 유료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 방송 서비스라는 점에서 K-콘텐츠 제작사와 기획사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을 모색하고 있는 다양한 기업군들까지 본 방송 서비스와 관련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세린의 초청으로 한국을 방문한 테크스톰의 Debbie Lee 대표는 “국내 최고의 K-POP 명문사관학교로 유명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SOPA) 방문을 통해 한국 청소년들의 꿈을 위한 열정과 노력에 대해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이번 ‘ALL THAT KOREA’ 편성에 한국 청소년의 생활과 일상을 소개할 ‘SOPA - HI TEEN’ 프로그램의 시청자 호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사업파트너인 세린과 함께 ‘ALL THAT KOREA’ 프로젝트의 연장선상에서 아시아 청소년의 재능을 위한 ‘Dream - Hi’ 프로젝트도 적극적으로 지원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세린은 내년 싱가포르 K-POP 국제고등학교 개교에 대한 사전 프로모션 행사인 ‘International K-pop Camp in Singapore’(11월 20일~25일)에도 테크스톰과 함께 미디어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빛으로 흐르는 도시, 서울의 겨울을 밝히다
겨울밤의 청계천은 언제나 특별하다. 그러나 2025년 겨울, 청계천은 그 어느 해보다도 찬란한 빛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2025 서울빛초롱축제(Seoul Lantern Festival)'는 단순한 야간 행사를 넘어, 서울이라는 도시가 품고 있는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하나의 이야기로 엮어내는 거대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이번 축제.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