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위군은 지난 16일 군위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실에서 청렴군민감사관 감사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군위군 제공군위군은 지난 16일 군위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실에서 청렴군민감사관 감사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5월 청렴군민감사관 위촉식 및 직무교육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자리로 농업 분야 각종 여론과 불편 사항의 현장 수렴을 통해 행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제고하고자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기획감사실장의 자체감사 계획 및 실적 보고를 시작으로 농업기술센터소장이 농업기술센터 일반현황을 보고하는 순으로 시작되었으며, 청렴군민감사관을 대상으로 농업분야 및 자체감사 관련 의견, 수범사례 등을 청취한 뒤 유용미생물배양소, 농기계임대사업소 등 농업기술센터 주요 현장을 방문하는 순으로 마무리되었다. 청렴군민감사관들은 농업분야 건의사항과 불편사항, 자체감사에서 지향해야할 방향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청렴군민감사관은 올해 5월부터 5건의 제도개선 사항을 건의하였으며, 남은 기간에도 불편사항 제보와 감사에 지속 협력할 계획이다.
김진열 군수는 "앞으로도 청렴군민감사관제도를 통하여 군민이 참여하는 열린감사시스템을 구축하여 감사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각종 여론과 불편사항의 현장 수렴·반영하여 신뢰 받는 청렴 군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국 최초 ‘한국어 랭귀지스쿨 + 포천형 자기주도학습센터’ 통합 모델 포천에서 출범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8일 대진대학교 대진교육관에서 ‘2025 포천경기한국어 랭귀지스쿨 입학식’을 개최하며, 전국 최초로 중도입국자녀 한국어교육과 자기주도학습센터를 결합한 통합 교육모델을 공식 출범했다.입학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김유열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장석환 대진대학교 총.
의정부시, 의‧양‧포 카네기봉사회 연탄 1만 장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1월 19일 의‧양‧포 카네기봉사회(회장 정진성)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연탄 1만 장(850만 원 상당)을 기부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올해 설립된 의‧양‧포 카네기봉사회는 이삭의 집에 책상 및 생활용품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단체다.정진성 .
의정부시, 부용터널 상부 수목 재활용...인근 공동주택단지에 4천여 주 이식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부용터널 상부에 식재돼 있던 조경수목 4천여 주를 인근 민락주공2단지아파트로 이식해 자원 재활용과 주거환경 개선을 동시에 추진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수목 이식은 부용터널과 바로 접한 민락주공2단지아파트 측에서 노후 수종 교체를 위해 시에 협조를 요청하면서 이뤄졌다. 해당 아파트는 부용터널 상부 산...
김영록 지사, 지역 핵심현안 해결 광폭행보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19일 국회에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한병도 국회 예결위원장을 잇따라 만나 전남 핵심 현안의 필요성 설명하고 2026년 국비 증액 반영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이날 국고 확보 활동은 2026년 예산심사와 주요 법률 논의가 본격화되는 시기에 전남의 미래가 걸린 핵심 사업을 반영...
동두천시 보건소, 영유아 건강간식 교육 통해 영양관리 역량 강화
동두천시 보건소는 지난 18일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17가구를 대상으로 ‘영유아 간식 만들기 조리실습’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기 간식의 중요성과 올바른 선택 기준을 안내해 부모들의 영양관리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쌀가루를 활용한 건강 간식 ‘쌀마들렌’을 직접 만들어보며 조리법.
동두천시, 시민이 뽑는 ‘2025년 10대 뉴스’ 설문조사 실시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한 해 동안 언론을 통해 보도된 시정 주요 이슈 가운데 시민들의 관심과 공감을 가장 크게 얻은 소식을 선정하기 위해 ‘2025년 우리 시를 빛낸 동두천 10대 뉴스’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시정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시민이 직접 평가하는 열린 소통 행정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
연천군, 한탄강·임진강에 토산어종 ‘다슬기’ 치어 83만 미 방류
연천군은 지난 18일 임진강 및 한탄강 수역에서 지역 어업인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산 어종인 다슬기 치어 83만 미를 방류했다고 밝혔다.다슬기는 연체동물문에 속하는 토산 어종으로,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하천에서만 서식하며 유속이 완만한 자갈·모래 지대를 선호한다. 최대 4cm 이상 성장하며 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간 기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