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단양 한국호텔관광고, 단양군드론협회와 드론 교육 MOU체결 - 방과후 학교 등 학교 교육과정에 드론 교과 도입-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23-10-17 15:12:08
기사수정

▲ 단양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서주선 교장(우측)과 단양군드론협회 전선민 회장(좌측)이 드론 교육 활성화 MOU를 체결하고 있다.

충북 단양의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교장 서주선)는 지난 13일(금) 10시, 이 학교 교장실에서 단양군 드론협회(회장 전선민)와 드론 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학교는 지난 8월에 드론체험 교실을 구축하였으며 9월부터 공동교육과정, 방과후학교 등 학교 교육과정에 드론 교과를 도입하여 운영 중이다.


하지만,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문 기자재와 자격증 취득 지도가 가능한 교관을 구하지 못해 애를 먹어왔다. 이번 지역 드론협회와의 MOU 체결을 통해 인적·물적 자원 한계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탄력을 받아 다가오는 11월부터는 학교 내 드론 비행연습장을 조성하여 자격증 취득 과정도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서주선 교장은 “학생들이 창의적 학습 경험과 미래 핵심 신산업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여 참되고 당당한 4차 산업사회의 주역으로 우뚝 서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단양군 드론협회 전선민 회장은 “이번 한국호텔관광고와의 MOU 체결 및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통해 4차 산업 시대에 가장 주목받는 산업인 드론 교육을 활성화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24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